-
본 채용은 먼저 채용부서로 입사 후 향후 S2(Studio Supporter)로 전환이 가능한 포지션입니다.
합격자는 입사 후 하기 [채용부서]로 기재된 업무를 수행하며, 내부 S2 선임 프로세스 진행 시
최우선 검토 대상에 포함됩니다.
해당 프로세스에 따라 스튜디오와 매칭될 경우, 즉시 [전환 부서 및 포지션]인 S2로 전환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채용부서] User & Game Analysis Team
[채용 포지션] User Researcher
우리 팀(프로젝트)을 소개합니다.
창작에 대한 간절함을 가진 인재들이 모여 끊임없이 도전하고 스스로의 역량을 확장해 나가면서,
팬들을 매료시키는 즐거움과 오래도록 사랑받는 작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그러한 인재들을 이해하고
서포트하는 동시에 "명작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치열하게 고민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User & Game Analysis Team 은 "게임"과 "게임을 플레이 하는 유저" 를 깊게 이해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하여 개발자가 명작을 만들 수 있게 스스로를 객관화 할 수 있도록 도우며, 나아가 KRAFTON 전체가
게임과 유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참고자료: 게임 개발의 숨은 조력자들, User&Game Analysis (https://blog.krafton.com/6386/)
우리 팀과 함께할 미션을 소개합니다.
- 개발팀 및 주요 관계자의 요구 사항을 이해를 바탕으로 테스트 설계, 진행, 분석을 통해 프로젝트에 도움이
-- 될 수 있는 인사이트 도출
- FGI, FGT를 포함한 다양한 테스트 프로세스 수립 및 발전
- 테스트의 논리적 뒷받침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에 대한 리서치 진행, 실제 테스트에 적용하는 과정을
--통한 테스트 프로세스 발전
이런 경험을 가진 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필수요건)
- 5년 이상의 테스트 설계, 수행 및 분석 리포트 작성 경험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SPSS, R, SAS, SQZ 등 통계처리를 위한 툴 이용 능력
- 다양한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이런 경험들이 있다면 저희가 찾는 그 분입니다! (우대요건)
- Producer, Creative Director, Technical Director, Project Manager 등의 프로젝트 관리자 경력
- 게임 사업의 전반적인 lifecycle에 대한 이해
- 게임 혹은 영화 관련 테스트 설계, 진행 및 분석 업무 경험
- 영어 커뮤니케이션 가능자
[전환부서 및 포지션] Studio Supporter
우리 팀(프로젝트)을 소개합니다.
크래프톤은 2023년 ‘Scale-up the Creative’라는 전략 방향성 아래, 각 스튜디오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Champion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Studio Supporter(이하 ‘S2’)는 이 Champion 제도와 함께 새롭게 도입된 역할로, 제작 경험을 토대로
각 스튜디오 Champion을 지원하며 HQ와 스튜디오간 조율/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CEO 직속 조직으로서 기존 개발 경험을 토대로 보다 객관적이고 넓은 시각으로 스튜디오 및 프로젝트에 대한
독립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것 역시 S2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직접 게임을 개발하던 ‘게임 개발자’를 넘어, 게임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고 의사결정을
경험하며 ‘게임 개발 전문가’로의 성장을 원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우리 팀과 함께할 미션을 소개합니다.
Champion에 개발 관련 정보 및 인사이트 제공
- 개발전문가로서 개발 프로젝트 관련 정보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Champion이 보다 스튜디오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적절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HQ-개발 스튜디오간 의견 조율 및 지원
- 스튜디오의 제작방향성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스튜디오-HQ의 각 유관 부서간 의견을 조율하고 필요한
--자원들이 적절하게 제공되도록 지원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독립적 의견 제시
- 스튜디오 및 프로젝트에 대한 독립적인 의견을 제시하여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