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풍성한 이벤트로 가을야구 경쟁 돌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0-12

프로야구 'KBO 리그'가 정규 시즌 일정 종료를 앞두고 포스트시즌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가을야구'를 맞아 야구 게임들은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갖췄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BO 리그는 오는 17일 예정된 경기를 마지막으로 팀 당 144경기의 정규 시즌을 모두 마칠 계획이다. 다가오는 19일부터는 정규 시즌 상위 5개 팀간 펼쳐지는 포스트시즌, 일명 '가을야구'가 막을 올린다. 리그의 최종 우승팀을 결정하는 '한국시리즈'까지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컴투스,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야구 게임을 운영하는 게임업체들은 가을야구를 한 주 앞두고 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프로야구 연례 최대 이벤트에 발맞춰 유저 몰이를 위한 물밑 경쟁에 나선다.

컴투스는 자사의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 및 '컴투스프로야구2023'에서 대규모 포스트시즌 이벤트를 개최한다.

'컴투스프로야구V23'은 포스트시즌을 마치는 내달 20일까지 매일 일차별 미션을 수행하면 ▲3000한계 돌파 카드 ▲5성 시즌 카드 랜덤팩 ▲4~5성 시즌 카드 구단 선택팩을 제공하는 '모두의 가을야구'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이달 말까지 14일 누적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5성 시즌 카드 랜덤팩 ▲라이브 스카우트 티켓 등 매일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식품 브랜드 농심과의 협업을 통한 포스트시즌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22일까지 인게임 미션을 수행하면 '포테토칩 트리플치즈'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포테토칩 이벤트는 콜라보레이션의 1탄이며, 추후 포스트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컴투스프로야구2023'은 내달 26일까지 '선수 영입 지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플레이어가 미션을 수행할 시 단계별로 ▲히어로 MVP 카드 ▲히어로 골든글러브 카드 ▲플래티넘 카드 등을 랜덤 지급한다.

또한 내달 15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응원 꾸러미' 이벤트를 전개한다. 응원 꾸러미 안에는 ▲다이나믹스킨 적용권 박스 ▲고유능력 변경권 ▲스카우트 재료 상자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들어있다. 이 밖에도 포스트시즌의 각 시리즈가 시작하기에 앞서 승리 팀을 예측하는 '포스트시즌 우승팀 예측' 이벤트가 열린다.

넷마블은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서 포스트시즌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24일까지 14일 누적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최고 등급인 '오리진' 선수 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에서는 포스트시즌의 승리 팀을 예측하는 '승부예측' 이벤트가 열린다. 예측 결과에 따라 ▲스카우트 시도권 ▲스카우트 재협상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한국시리즈의 경우 아직 승부예측 이벤트가 열리지 않아 향후 큰 보상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다이아몬드 등급 선수 영입이 가능한 '드래프트' 이벤트, 위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황금 열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야구 게임 '프로야구H3'에서 오는 25일까지 포스트시즌을 기념한 '백 투 백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해당 이벤트는 연속 타자 홈런을 의미하는 '백 투 백 홈런'과 관련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9일까지 플레이어가 선수 강화에 실패했던 최고 단계의 100% 강화성공권을 지급하는 '백 투 백 찬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과거 선수 강화를 실패했더라도 강화성공권을 활용해 또 한 번 해당 단계의 선수 강화를 시도할 수 있다.

또한 ▲SS급 스킬블록 타입 선택 팩 ▲SS급 장비 타입 선택 팩 ▲선수 강화권 V2 ▲장비 6강 성공권 등을 두 차례로 나눠서 지급하는 '백 투 백' 쿠폰 이벤트를 개최한다. 1차 쿠폰의 코드는 이미 공개됐으며, 두 번째 쿠폰은 오는 18일 드러난다.

이 회사는 포스트시즌 기간 중 작품에 새롭게 유입 또는 복귀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출석 체크 이벤트를 오픈한다. ▲S급 스킬블록 팩 ▲8강 직행권 ▲스페셜 징표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출석 체크 마지막 날에는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인게임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는 '백 투 백 스페셜 미션' 이벤트, 라운드별 홈런 개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백 투 백 홈런' 이벤트 등이 개최된다. 특히 포스트시즌 기간 중 백 투 백 홈런이 1차례 이상 나올 시 모든 플레이어에게 ▲SS급 스킬블록 타입 선택 팩 ▲SS급 장비 타입 선택 팩을 지급한다.

업계에서는 최근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의 '항저우 아시안 게임' 금메달 획득으로 사회적 야구 관심도가 높아진 가운데, 이어지는 포스트시즌이 야구 게임의 모멘텀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포스트시즌 이벤트를 통해 큰 특수 효과를 누린 게임업체는 곧 찾아오는 야구 게임의 비수기인 스토브리그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보인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