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할로윈 이벤트 침묵 속 준비 '분주'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0-27

오는 31일 할로윈을 앞두고 게임업체들이 자사 작품에 이벤트를 펼친다. 지난해 참사를 의식해 직접적인 할로윈 언급을 피하거나 예년에 비해 "용히 전개하면서도 유저 모객 경쟁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으스스한 가을 밤 담력 훈련 이벤트를 갖는다. 내달 2일까지 포럼에 게재된 담력 훈련의 최종 목적지를 맞추고 요리 바구니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출석을 통해 호박 바구니, 영웅 소환권을 지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호박전을 연상시키는 메뉴를 고르는 이벤트를 갖는다. ‘그랜드크로스: 에이이 오브 타이탄’에서는 최고의 마녀, 축제준비, 호박 쿠키 빙고 등의 이벤트를 전개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서 달콤한 호박축제를 전개한다. 일일 퀘스트를 완수하고 달콤한 호박 축제 장비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상자에는 달콤한 호박 지팡이, 달콤한 호박 바구니 등이 포함됐다. ‘리니지2M’에선 단합 왕대박 수확 이벤트가 열린다. 매일 2회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와 호박을 처치하고 무기 강화 주문서, 마력 강화석 등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알쏭달쏭 수상한 놀이터 이벤트를 갖는다. 수상한 놀이터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할로윈 코스프레 상자, 으스스한 보따리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주간의뢰를 수행하고 할로윈 째깍째각 쿠기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에서 할로윈 이벤트 빨간 모자와 나쁜 늑대를 전개한다. 내달 14일까지 접속을 통해 에버스톤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빨간 모자 에리카, 나쁜 늑대 벨리나 등이 펼치는 이벤트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M’에서 요요의 제작소, 호박 허수아비, 천미호의 오싹한 7일 출석 이벤트를 갖는다. 요마던전에서 천미호의 여우구슬을 획득하고 이를 사용해 오싹한 호박 상자, 호박 증표, 호박 허수아비를 만들 수 있다. 또 출석을 통해 마석 상자, 용령신철도 얻을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언디셈버’에서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갖는다. 내달 19일까지 작품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핼러윈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상자에는 룬 각인석과 유용한 보상들이 포함됐다. 또한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핼러윈 사탕도 추가됐다.

썸에이지는 ‘데카론M’에 호박 투구 던전을 오픈했다. 이 던전은 내달 9일까지 오픈되며 몬스터를 사냥하고 호박투구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호박 황금마차 이벤트 상점에서 계정당 1회 고대 오브의 수호석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수의 업체들이 할로윈 기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할로윈을 직접 사용하는데 부담을 느껴 호박 이벤트, 가을 이벤트 등 다양한 명칭으로 이뤄진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참사로 인해 게임에서 대대적인 할로윈 이벤트를 전개하기에는 부담이 크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러한 이벤트를 전혀 안 할 수도 없어 침묵 속에서 "용하게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가 이뤄지는 게임들의 경우 각 국가 유저 공평성을 위해 한국에서만 할로윈 이벤트를 안 하기도 쉽지 않다고 부연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