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콘텐츠산업 결산 및 전망 세미나' 22일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1-15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현래)은 22일 서울 중국 CKL스테이지에서 ‘콘텐츠산업 2023 결산 2024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해 콘텐츠산업의 주요 성과와 이슈를 데이터로 분석하고, 다가오는 내년 콘텐츠산업의 변화 양상을 키워드로 전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세미나 1부는 한콘진 콘텐츠산업정책연구센터에서 분석·구성한 결산과 전망에 대한 발제가 진행된다. ‘데이터로 결산하는 2023년 콘텐츠산업’에서는 송영훈 한콘진 산업정보팀장이 발제를 맡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콘텐츠산업 트렌드를 되돌아보고, 2023년 콘텐츠산업이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이어지는 ‘키워드로 전망하는 2024년 콘텐츠산업’에서는 박혁태 한콘진 미래정책팀장이 콘텐츠산업에서 예상되는 주요 트렌드를 키워드로 제시하며, 콘텐츠산업 위기 극복 방안과 ‘퍼플오션’ 개척을 통한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 2부에서는 전문가 라운드테이블이 진행된다. ▲게임과학연구원 원장인 연세대학교 윤태진 교수가 좌장을 맡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2024년의 콘텐츠 핵심 트렌드를 예측한다.

방찬식 현대백화점 IP사업팀장, 백현정 CJ ENM 신사업추진팀장, 이정훈 하이크코리아 한국지사장, 정윤재 스튜디오N 프로듀서, 한다혜 서울대학교 소비자트렌드분석센터 박사, 송진 한콘진 콘텐츠산업정책연구센터장 등이 참여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