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2-24

25일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게임업체들이 자사 작품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눈과 산타클로스, 선물 꾸러미 등을 활용해 색다를 재미를 선사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유저 모객에 집중한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등 11개 작품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내달 9일까지 치러진다. ‘세나 키우기’에선 접속을 통해 겨울 축제 양말을 얻을 수 있다. 양말 안에는 루비, 랜덤 던전 입장 티켓, 코스튬 티켓 등이 포함됐다. ‘신의 탑’에서는 스토리 이벤트 구스트앙의 비밀서재-눈토끼 구하기를 완료하고 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를 교환소에서 포 비더 블랑, 새 겨울 의상, 비멀 서재 티켓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제2의 나라’에서는 골드, 영혼석, 아이템 드랍 확률이 100% 증가한다.

넥슨은 ‘더 파이널스’ ‘메이플스토리’ ‘바람의 나라: 연’ 등 12개 작품에서 성탄절 프로모션을 갖는다. ‘더 파이널스’에서는 크리스마스 모자, 가젯 스킨, 무기 스킨 등으로 구성된 번들이 등장한다. 또한 PC방 체험존에서 플레이를 즐기고 해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선 루디를 도와 눈 오리 메이커를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착용한 상태에서 루디에게 말을 걸면 맵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다. ‘바람의 나라: 연’에서는 주정뱅이 산타의 트리를 베고 환수소환석: 99레벨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TL’ ‘리니지M’ ‘아이온’ 등의 작품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내달 3일까지 ‘TL’에서 크리스마스 테마 체험, 깜짝 선물 수령, 저항군의 의뢰 및 파티 인스턴스 던전 보상이 강화된다. ‘리니지M’에선 크리스마스 광장 이벤트 시련 던전이 오픈된다. 던전에 등장한 보물 상자 중 1개를 선택해 열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별 푸시로 아이템이 제공된다. ‘아이온’에서는 유저들의 큰 인기를 얻었던 자쿠룽 게임이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다시 등장한다. 또한 라이브 서버에서 설문을 통해 눈사람, 주신의 성수, 짝꿍 소환서 주문서를 받을 수도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성탄절 행사를 전개한다. ‘검은사막’에서는 눈꽃나무를 재배하고 크론석을 얻을 수 있다. 또 NPC 파트리지오가 산타로 분장해 기존 대비 절반으로 인하한 가격에 물품을 판매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특정 미션을 수행하고 산타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 기념 핫타임과 푸시 보상, 입장권 러시 이벤트 등도 전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키에이지 워’ ‘에버소울’ 등 6개 작품에서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레스’에서는 내달 3일까지 접속을 통해 무기 복구권 선택 상자, 스노우맨 헬멧, 프라임 11회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모든 사냥 지역에서 금화 획득량이 30% 증가하며 새 이벤트 보스가 등장한다. ‘에버소울’에서는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이벤트 스테이지 눈싸움을 즐거워와 레이드 크리스마스 대소동을 플레이할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 2023’ 등 7개 작품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천공의 아레나’애서는 내달 7일까지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크로니클’에서는 선물상자를 얻고 빙고를 완성해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얻을 수 있다. ‘컴프야 2023’에서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트리를 꾸밀 수 있다. 또 최대 레전드 스카우트권, 등급 상승권이 제공되는 특별 선물 이벤트도 열린다.

웹젠은 ‘뮤 모나크’ ‘R2M’ ‘샷 온라인’ 등 총 8개 게임에서 성탄절 이벤트를 펼친다. ‘뮤 모나크’에선 31일까지 축제 퀘스트를 완료하고 패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패스 포인트가 일정량에 도달할 때마다 고급 보상이 지급된다. ‘R2M’에선 출석 일수에 따라 기간제 산타 모자 매터리얼을 얻을 수 있다. 또 희귀 매터리얼 상자를 얻을 수 있는 미션 이벤트도 제공된다. ‘샷 온라인’에서는 18홀 미션 성적에 따라 크리스마스 마제이아 플러스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에서는 ‘애니팡3’ ‘아쿠아스토리’ ‘위 베어 베어스’ 등 4개 작품에서 성탄절 이벤트를 펼친다. ‘애니팡3’에서 접속을 통해 성탄 트리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블록을 파괴하고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아쿠아스토리’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창작된 바도 속 생물 획득과 교배 이벤트가 마련됐다. ‘위 베어 베어스’에선 직소 퍼즐 "각을 모아 곰 상형제의 성탄 기념 그림을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수 많은 게임들에서 성탄절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해당 기간 유저들의 플레이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각 작품간 유저 모객 경쟁도 치열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측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