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설 연휴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2-09

9일부터 시작되는 나흘간의 설 연휴를 맞아 게임업체들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 떡국, 복주머니, 세뱃돈 등을 활용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한편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모두의 마블’ 등 총 13개 작품에 설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22일까지 이어진다. 이 중 ‘세나 키우기’에선 접속을 통해 세뱃돈, 던전 입장권, 떡국 요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신의 탑’에선 스토리 이벤트를 즐기고 SSR 압출 라크를 획득할 수 있다. ‘모두의 마블’에선 플레이 미션을 수행하고 한복 슬기, 한복 데니스를 받을 수 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프라시아 전기’ 등 15개 작품에서 명절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던파 모바일’에선 접속을 통해 설 맞이 스킬룬 상자, 3단계 5종 속성 플래티넘 엠블렘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바람: 연’에서는 사냥을 통해 하루 최대 70개의 새해 복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사용해 변신 환수 소환석, 수호 환수 소환석을 얻을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설레는 설날 보내기 제전 이벤트에 참여하고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형상/탈 것 소환 최고급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리니지W’ ‘블레이드&소울’ 등에서 설날 이벤트를 펼친다. ‘리니지M’에선 설날 전용 장비를 강화해 콜렉션 달성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즌패스 즐거운 설날을 구매하고 매일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W’에서는 행운 가득 신년 맞이 상점이 오픈된다. 흩어진 엘릭서의 힘, 낡은 명예 코인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복 가득 스페셜 푸시로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블소’에서는 소울 피에스타 이벤트에 참여하고 평온, 풍요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면 주화를 모아 이를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설날 스페셜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크론석 1000개, 청룡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복이 가득 복주머니를 이고르 바탈리에게 전달하고 덕담과 청룡 복주머니, 청룡 풍등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설날 맞이 기념 상점이 오픈된다. 설날 기념 선택 상자, 갑진년 행운 상점 10회권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매일 하루 두 번 핫타임 이벤트도 전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키에이지 워’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8개 게임에서 설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 중 ‘아레스’에선 작품 접속을 통해 복주머니, 탐스러운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선 접속 유저에게 11회 선택권 소환 상자, 보름달 행운 상자 등이 제공된다. 또한 매일 출현하는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추가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오딘’에서는 접속 유저에게 오딘의 무기/방어구 강화석, 신성 소환권을 지급한다. 던전에서 획득한 재화로 설 외형 획득권, 희귀 펫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에서 까마귀의 가호: 사실 난 까치야 이벤트를 펼친다. 작품 접속을 통해 해맞이 방패연, 까치의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까치의 지령을 완수하고 아티팩트 세공석, 아티팩트 강화 주문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미르M’에서는 접속을 통해 신룡의 연회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상자 안에는 환상비경 선택 상자, 만다라 선택 상자, 방어 물약, 명중 물약 등이 들어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접속한 유저에게 일반 스킬석 소환권, 마나석, 룬 연성석 등을 제공한다. ‘컴투스프로야구 V24’에서는 접속 유저에게 볼, 빠른 진행 티켓, 포인트 랜덤 박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에 응원하는 구단이나 선수에게 덕담을 남기고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2024’에서는 접속을 통해 구단 선택팩, 고유능력 변경권을 얻을 수 있다. 또한 FA 영입지원도 이뤄진다.

컴투스홀딩스는 ‘제노니아’에서 설 맞이 떡국 제작 이벤트를 전개한다. 재료를 모아 떡국을 만들고 신비로운 코스튬/페어리 소환권, 정수 등을 얻을 수 있다. 출석을 통해 희귀한 영능의 잔재, 레어 등급 음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에서는 접속을 통해 프리미엄 영입 쿠폰, 골드, 다이아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필에 새해 인사를 적고 이를 인증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브라운 더스트2’ ‘트리플 판타지’ ‘슬러거’ 등에서 설 이벤트를 펼친다. ‘브라운더스트2’에선 접속 유저에게 뽑기권 10장이 지급된다. 또한 일일 무료 쌀밥 충전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한다. ‘트리플 판타지’에선 청룡과 황룡이 등장하는 이벤트 던전이 오픈된다. 이를 클리어하고 카드 "각을 모아 몬스터 카드로 만들 수 있다. ‘슬러거’에선 접속 일수에 따라 히어로 선수 패키지, 월드 구질 랜덤 박스를 받을 수 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등에서 설 프로모션을 펼친다. ‘열강 온라인’에선 설 퀘스트를 완료하고 복주머니 령수를 얻을 수 있다. 이 령수는 재화를 사용해 능력치를 높일 수도 있다. 또한 기연 획득량이 증가한다. ‘나이트 온라인’에선 NPC 카이산, 빌보르 등에게 세배를 하고 세뱃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떡국재료를 모아 변신 주문서, 보석으로 바꿀 수도 있다.

이 외에도 각 업체들이 설 연휴 기간 적극적인 이벤트를 펼치며 유저 모객에 힘 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의 게임 이용이 늘며 매출 등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