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레드랩 '롬' 한국·대만 인기 1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2-28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멀티 플랫폼 게임 '러롬(ROM: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가 한국과 대만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서비스하는 이 작품은 전날 한국, 대만, 일본 등 글로벌 10개 지역에 출시됐다. 이후 유저가 몰리며 대기열이 형성되고 일부 서버에 캐릭터 생성 제한되는 등 열기가 고"되고 있다.

이 작품은 이에 힘입어 출시 약 3시간 만에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그 뒤로 한국, 대만 구글 플레이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이 회사는 한국어, 중국어, 일어, 영어 등 5개 지역의 언어 현지화뿐만 아니라 지역간 경계 없는 글로벌 통합 전장 구현을 목표로 ‘실시간 채팅 번역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유저 간의 경쟁, 협동 플레이가 더욱 활발하게 일어나게 됐다는 분석이다.

이 작품은 ▲대규모 전투를 위한 저사양 지원과 최적화 ▲전략적 전장이 구현된 영지전과 공성전 ▲자유도 높은 경제 시스템 ▲한 단계 높은 PK 시스템 등 정통 하드코어 MMORPG의 재미를 구현했다.

또 레드랩게임즈가 개발과 함께 운영을 포함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담당하며 보다 긴밀하게 대응하고 있다. PD를 맡고 있는 신현근 대표가 커뮤니티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