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카카오게임에광고플랫폼도입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3-05-09


카카오가 게임 내 광고 플랫폼 전격 도입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오는 10일에 열릴 2013 카카오 게임 파트너스 포럼에서 게임 파트너사와 상생 지원책 강화 방안으로 광고 탑재 기능을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은 입점 게임사들의 추가 수익 채널 확보와 운영 지원책의 일환으로, 앞으로 게임 내 광고 탑재가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 도입과 운영을 위해, 탭조이, 인프라웨어, IGAW 등 3개 광고 플랫폼사와 제휴를 체결했다. 이로써 카카오 게임 개발사는 지난해 8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온 카울리를 포함해 총 4개 광고 플랫폼사 중 원하는 업체를 선정해, 자사의 게임에 모바일 광고를 탑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광고 플랫폼 도입으로 새로운 매출 창출의 기회와 활로를 찾게된 카카오 게임 파트너사는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르의 특성상 집객력은 우수하지만 수익성이 낮았던 게임들도 추가 수익 채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최다 사용자와 높은 트래픽을 보유한 카카오 게임 플랫폼과 함께 최상의 광고 효율과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광고 플랫폼 도입이 파트너사들의 안정적인 수익확보로 이어져 모바일 게임 산업 전반이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 리더로서 앞으로도 선순환 모바일 생태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초롱 기자 kcr86@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