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애프터타임 비주얼 노벨 연재 서비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2-22

애프터타임이 매주 비주얼 노벨 게임을 연재하는 서비스에 나선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프터타임(대표 이대희)은 최근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을 통해 모바일게임 ‘스토리타운’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매주 다양한 비주얼 노벨이 연재되는 플랫폼 형태로 구성됐다. 현재 첫 연재작 ‘세계영혼(Weltseele): 바람이 부는 날’이 공개됐다.

스튜디오 베스티아가 개발한 ‘세계영혼’은 현대 배경에 팬터지 요소가 가미된 설정으로, 서버 연동 세이브 시스템이 구현됐다. 현재 테스트 버전에서는 전체 24화&중 첫 화만 공개된 상황이다.

비주얼 노벨은 이야기 전개 및 구성에 대한 완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완결된 형태로 출시되는 사례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에피소드 형태로 분절돼 판매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수가 그리 많지는 않다.

때문에 매주 새로운 내용을 공개하는 이 회사의 방식은 다소 실험적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유저와 소통하며 시나리오를 다듬어 간다는 계획이다.

또 연재가 완결되면 이를 다시 패키지 형태로 판매할 계획이다. 주간 연재의 호흡뿐만 아니라 차후 하나의 완성된 작품으로 흐름이 끊기지 않고 고조되는 과정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이와함께 첫 작품 ‘세계영혼’의 경우 내달 30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 이를 통해 향후 서버 운영 및 개발 비용 등을 충당할 예정이다.

이 작품을 즐긴 한 유저는 현재 테스트 버전을 통해 공개된 내용은&너무 분량이 적어 완성도에 대해 판단을 내리기 어려웠다면서 그러나 유저 선택에 따라 향후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회사 측 의도는 충분히 전달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