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 쟁점]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8` 5일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9-03

'KVRF 2018' 5일부터 닷새간 상암동 일대서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8(KVRF 2018)'이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 ▲VR게임대전 ▲글로벌 비즈니스 크리에이션 ▲네트워킹 데이 ▲그랜드챌린지 등 여러 행사가 준비될 예정. 특히 VR게임대전은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열려 관람객을 끌어모을 전망.

대회 경기 종목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모탈블리츠 아레나'와 픽셀핌스의 '라이즈 오브 더 폴른', 디캐릭의 '테일즈 오브 테일스', 바른손의 '인투 더 리듬 VR' 등 총 4개 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 매치를 통해 VR게임의 e스포츠화에 대한 가능성을 점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


'롤챔스' 여름시즌 승자는, 8일 결승전 열려&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이 8일 인천 산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결승전에는 결승에 직행한 KT롤스터와 첫 시즌 만에 결승전에 진출한 신생팀 그리핀이 우승 트로피를 놓고 경기를 펼칠 예정.

업계에서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은메달을 획득한 직후이기 때문에 흥행 등에 있어서는 플러스 요소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 특히 이번 시즌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KT와 신생 팀으로 우승을 노리고 있는 그리핀과의 대결이기 때문에 경기 전부터 여러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여기에 이번 결승 이후 곧바로 '롤드컵 2018' 진출 팀을 가리는 선발전이 이루어질 예정이여서 롤드컵 출전을 준비 중인 팀들에겐 바쁜 시즌이 될 전망. 현재 롤드컵 진출을 확정 지은 국내 팀이 KT 롤스터가 유일하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이 예측된다.

&

게임위, 7일 이재홍 신임 위원장과 함께 하는 '소통간담회' 진행

게임물관리위원회는 7일 성남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게임물관리위원회 출입 언론사 소통간담회’를 갖는다.

이 행사에는 이재홍 신임 게임위위원장의 취임 인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 게임위의 주요 정책 및 성과에 대한 안내 등도 발표될 계획이다. 게임산업과 게임위가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맺고 있는 만큼 이 행사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재홍 신임 위원장을 게임산업 전문가로 평가하며, 게임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그간 업계의 지적을 받았던 등급분류 기준에 대한 내용도 이 행사를 통해&구체적인 설명이 이뤄질지 관심이 모이는 상황이다.&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