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소녀전선` 등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14개 공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3-25

소녀전선
소녀전선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로 공표된 14개작이&모두 해외 개발 업체들의 작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업체들이 점차 자율규제 준수로 전환된 반면, 해외 업체들의&미준수 행보는 계속되는 추세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는 25일 제4차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로 ‘소녀전선’ ‘데일리판타지’ 등 14개 작품을 공표했다.

이번 공표된 미준수 게임물은 지난 2월 말 기준으로 선정됐다. 14개 중 밸브의 ‘도타2’를 제외하곤 모두 모바일게임이며,&해외&개발업체들의 게임물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르의 전설2 리부트'의 경우 국내 업체인 게임펍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으나 개발업체 기준으로 국적이 분류돼 해외 업체 게임물로 공표됐다.

또 X.D.글로벌의 ‘소녀전선’을 비롯해 라스타게임즈의 ‘데일리판타지’, 이유게임의 ‘다크레전드’ 등 5개작이 미준수 게임물로 새로 추가됐다. 전월 미준수 게임물인 스페셜게임즈의 ‘정상대해전’과 이유게임의 ‘버닝: 매지컬소드’는 기준에서 제외됐다.

‘도타2’를 비롯해 디안디안인터렉티브 홀딩의 ‘총기시대’, 슈퍼셀의 ‘클래시로얄’, 프렌드타임즈의 ‘운명의 사랑: 궁’, 제디게임즈의 ‘짐의강산’ 등 5개작은 누적 공표횟수 4회로 미준수 상태가 지속됐다.

기구는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 확률 공개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강령은 확률형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토록 하고 있으며, 확률정보 표시 위치를 식별이 용이한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안내토록 하고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