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5-03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요 게임업체들이 자사 작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공세에 나선다. 특히 4일부터 6일까지 사흘 간의 어린이날 연휴에 프로모션이 집중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과 ‘아이온’ 등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중 ‘블소’의 경우 15일까지 이벤트가 실시되며 작품 접속 시간에 따라 나류국의 금화, 월석 결정 등 장비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아이온’에선 아이온 팜, 데바 네임드가 되다 2개의 프로모션이 실시된다. 이를 통해 유저는 드마하 지역에 씨앗을 심고 농작물을 수확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앞서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6개의 몬스터를 사냥하고 장비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트라하’ ‘런닝맨 히어로즈’ ‘클로저스’ 등 다양한 작품에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트라하’의 경우 작품 접속 날짜에 따라 7일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통합 레벨 달성 미션을 수행하거나 솔로 던전을 완료하면 다이아 등이 지급된다. ‘런닝맨 히어로즈’와 ‘클로저스’에서는 각각 16일까지 접속한 날짜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넥슨컴퓨터박물관이 4~5일 이틀 간에 걸쳐 어린이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박물관에는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주황버섯이 등장하며 캐릭터 상품을 전달한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은 ‘검은사막 모바일’에 가정의 달 페스타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22일까지 이뤄지며 매일 임무를 수행할 경우 가정의 평화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가정의 평화 상자에는 신화 등급 장신구, 흑결정 등이 들어 있다. 같은 기간 출석 이벤트도 열려 블랙펄, 전투 플러스 3일, 5세대 마패 등 다양한 보상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 경험치 획득량과 아이템 드랍률이 상승하는 핫타임, 텃밭 수확량이 증가하는 텃밭 수확량 증가 이벤트 등도 열린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뮤 온라인’에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개별 내용에 따라 최대 23일까지 이뤄진다. 작품에서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카드 조각이 지급되는데 이를 24개 모아 폭탄 찾기 미니게임에 도전할 수 있다. 미니게임 점수에 따라 콘도르의 깃털, 펜릴의 뿔피리 등의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 매일 1시간 이상 작품에 접속할 경우 유용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에는 경험치 상승 버프도 받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모바일 게임 ‘클럽 오디션’에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룰렛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는 8일까지 이뤄지며 쥬얼리 럭키 박스 쿠폰, 의상 티켓, 페이스 티켓 등 다양한 유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럭키덴박스, 럭키루비박스 등을 한 묶음으로 구성한 특별 패키지도 특가 판매된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 최관호)는 15일까지 야타, 페피, 모오 등 작품 캐릭터로 포장된 추억의 과자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 25일까지 노래의 땅 비파항구 지역을 중심으로 벚꽃 축제가 열린다. 작품 상점에서 화사한 벚꽃으로 장식한 모오 의상도 판매된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업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유저 모객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