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유나이트 서울` 이틀간 5000명 몰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5-23

유니티코리아(대표&김인숙)는 '유나이트 서울 2019'에&이틀간 역대 최다인 5000여명이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크리에이터의&상상력이&실현되는&순간’이라는&주제로&열렸으며 게임 그래픽,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솔 등 다양한 분야의&60개 세션들이&다양한&수준의&개발자들을 고려해 진행됐다.

첫날에는 데이비드&헬가슨&유니티&테크놀로지스&창립자,&김인숙&유니티&코리아&대표&및&울라스&카라드미르 유니티&코어&부문&부사장,&존&엘리엇&유니티&스포트라이트&팀&책임자&등이&참석한&키노트&행사가 진행됐다.

유니티는 키노트 및 주요 세션에 대한 스트리밍 중계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엔진의 발전 방향과 개발 환경 개선 계획들을 밝혔다.

올해는 게임&개발자들이&가지고&있는&커리어에&대한&고민을&나눌&‘커리어&위드&유니티’&세션이&마련됐다. 데이비드&헬가슨 창립자는&커리어톡&세션을 통해&창업 및&성장을 주제로&발표하기도 했다.

‘유니티&마스터즈’로&활동&중인&정종필&청강문화산업대학교&교수,&민규식&한양대학교&연구원,&이상원&투핸즈게임즈&이사&등도 강연했다.

‘메이드&위드&유니티&쇼케이스(MWU&쇼케이스)’에서는&XR, PC, 콘솔,&인디&등&다양한&콘텐츠들을&현장에서&체험해볼&수&있는&기회가 제공됐다.

'유나이트' 행사&전날&열린&‘유나이트&서울&2019&트레이닝&데이’에서는&유니티를&처음&접하는&초급자를 상대로&모바일&슈팅게임&개발에&대한&강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이외에도&유니티를&활용한&국내&및&해외&교육&사례를&주제로&한&‘유니티&에듀케이션&데이’와&유니티에&대한&지식과&실력을&객관적으로&확인해&볼&수&있는&‘유니티&국제인증&자격시험’&등도 함께 열렸다.

김인숙&유니티코리아&대표는&“올해는&그&어떤&해보다&게임&개발자들을 위해&집중한&축제라면서 “앞으로도&업계의&개발자들과&실무자들에게&실질적인&도움을&주고 서로&정보를&나눌 수 있는 소통의&장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말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