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K콘텐츠 신남방 시장 개척 지원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6-12

사진=지난
사진=지난 10일, 11일 이틀 간 태국 메리어트 방콕 수라왕세 호텔에서 열린 'K-콘텐츠 엑스포 수출상담회' 현장 전경.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태국 방콕 시암 파라곤과 메리어트 방코 수라왕세 호텔에서 ‘2019 태국 K-콘텐츠 엑스포 & 한류박람회’를 갖고 우리 업체들의 해외 수출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방송, 게임, 만화ㆍ스토리, 애니메이션ㆍ캐릭터 등 콘텐츠 전장르를 아우르는 46개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태국 등 동남아 시장 바이어들을 만나 아세안 비즈니스 교류에 대한 상담을 이어갔다. 태국과 인접 아세안 국가에서 참여한 150여명의 바이어들 또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총 668건의 상담결과 전체 1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액 및 계약 추진액이 집계됐다. 또 다양한 장르에서의 현장 계약과 MOU 9건이 성사됐다.

특히 스카이워크, 마이콤마, 마이콘텐츠, 맘모식스 등 게임 및 융복합 참가 업체들이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다양한 아세안 국가에서 온 장르별 바이어들과 협력을 다짐하며 국내 콘텐츠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 전망을 밝혔다.

게임, 스토리, 애니메이션 등의 23개 업체는 ‘스토리 피칭 및 콘텐츠 쇼케이스’에 참여하여 현지 유통, 해외공동제작, 투자유치, 판권 및 포맷 판매 등을 유치하기 위한 콘텐츠 피칭에 나섰다. 태국 주요 민영방송사 채널3 타일랜드, 인도네시아 미디어 기업인 MNC 등 태국 및 아세안 방송사, 대형 배급ㆍ유통사, 게임 퍼블리셔, 출판사 등의 관계자가 참여한 이번 피칭은 100여 명의 바이어들이 자리해 아세안 시장 내 한국 콘텐츠의 시장 가능성을 검토했다.

또 KOTRA가 주관하는 한류박람회가 연계 개최돼 체험존, 콘서트, 전시 등의 B2C 행사가 진행됐다. 한류박람회에는 한류 관련 소비재들이 함께 소개, 1만 여명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신남방 시장 진출에서의 한류의 중요성을 실감케 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