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레인보우 식스 시즈’ PC방 서비스 성과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8-03

PC방 서비스 이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PC방 점유율이 크게 상승하며 순항하는&모습을 보이고 있다. 향후 e스포츠 등을 통해 추가적인 점유율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분석된다.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1일&기준 PC방 점유율 순위 15위(0.51%)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유비소프트가&개발한 FPS 게임으로 지난달 25일부터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를 통해 PC방 서비스가 이뤄졌다.

이 작품은 네오위즈를 통해 PC방 서비스가 이뤄진 후 다양한 지표에서 순위 상승이 나타나고 있다.&PC방 서비스 전날까지 22위를 기록했던&이 작품은 서비스 닷새 만에 15위로 순위를 끌어올렸으며&이를 유지하고 있는 것.

점유율 부문에서도 24일 0.34%에서 1일 0.51%로 0.17%포인트(p)의 상승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초에서 중순 사이 1만 4000~2만 9000시간 가량을 보였던 총 사용시간 역시 PC방 서비스 이후 2만~3만 7000시간으로 크게 늘어난 모습이다.&

여기에 이 작품이 플레이되는 PC방 수 역시 지난달 초에서 중순 사이 3600~5100여곳 가량을 보였으나 이후 4720~6200곳 가량으로 증가했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정식 PC방 서비스가 이뤄진 후 이 작품에 대한 유저들의 진입장벽이 낮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기존에는 라이선스 없인 PC방에서 이 작품의 플레이가 불가능했지만 25일부터는 PC방 전용 유플레이를 통해 라이선스 없이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이 작품이 네오위즈를 통해 PC방 서비스가 이뤄진 후 점유율이 상승했으나 10위권 내에 진입하지 못한 것은 아쉽다고 평가했다. 당초 높은 진입장벽에도 이 작품이 17~25위 중위권의 유동적인 성적을 보였다는 것이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이 작품이 향후 추가적인 점유율 확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1주일간은 오픈 베타 테스트(OBT) 기간이었지만&2일부턴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서&유저 모객에 박차를&가할 수 있게 됐기 때문.

여기에 유비소프트는 3일 이 작품을 종목으로 한 e스포츠 대회 ‘2019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아컵 하프이어 파이널’ 등을 펼쳐 이 작품의 유저 수는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경우 높은 게임성 등을 갖춰 네오위즈를 통한 PC방 서비스 후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돼 왔다’면서 “향후 점유율이 현재 수준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회사 관계자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PC방 서비스와 관련해 “최대한 좋은 성적을 내도록 노력하겠다. PC방에서만 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