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빛, `도시어부M` 낚시 장르 한계 극복하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0-07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의 모바일게임 '도시어부M'이 낚시라는 장르의 한계를 넘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7일 '도시어부M'은 구글 플레이 게임 인기순위 1위, 급상승 순위 2위 등을 기록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분야에서도 인기 1위에 올라 있다. 낚시 게임이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이다.

이 작품은 '낚시예능게임'을 표방한 작품이다. 낚시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구현한 게 인기 비결로 풀이된다.

'도시어부M'은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연예인들을 게임 내 서포터 캐릭터로 출연시켜 예능감을 극대화했다. 미션 완료시 제공되는 황금배지를 비롯해, 게임 중간 튀어나오는 톡톡 튀는 자막, 서포터 캐릭터들의 성격을 반영한 재차 넘치는 스킬 등 방송에서 접했던 요소들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는 것.

현재 110여개 물고기와 출조지 50여곳 등 방송 36회까지의 분량이 구현됐다. 업데이트를 통해 출조지와 어종을 확대해 방송 진도와 보조를 맞춰나갈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방송과 게임에서 동시에 같은 출조지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원작의 주요 콘텐츠인 '요리와 먹방'을 게임 내에 구현한 '요리' 시스템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출시 초반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발빠른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 것도 인기에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현재 10레벨 달성 유저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증 이벤트', 35레벨 달성 시 실제 수산물과 교환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하는 '회이팅 제휴 이벤트', 꿀팁을 공유하고 추천을 많이 받은 상위 5명 유저에게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공략왕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카페 가입자수도 1만명을 넘어섰다. 카페를 통해 게임 관련 의견을 적극 개진할뿐만 아니라 게임을 같이 할 인맥을 구하는 동시에, 이벤트 참여와 별개로 자체적으로 단톡방을 만들어 게임 공략법 등 정보를 공유하는 중이다.

이 회사는 카페 가입자 1만명 달성 보상으로 고급 장비상자 1회권을 모든 유저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2만명 달성 시 버프아이템 4개 패키지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도시어부M'은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구글 피처드에도 선정돼 구글 플레이 메인화면 '금주의 신규 추천게임'에 노출되고 있다. 피처드 선정은 구글이 게임성, 유저 편의성, 디자인 퀄리티, 참신함 등을 인정해 추천한다는 의미다.

한빛소프트는 채널A를 비롯한 케이블채널과 IPTV 등을 통해 '도시어부M' TV CF를 선보이기도 했다. 30초와 15초 두 버전으로 제작된 CF는 버스 정류장, 미용실, 화장실, 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흥분된 모습이 연출됐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