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2일 개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0-11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이뤄진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

라이엇게임즈의 대표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대회 ‘2019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가 12일 개막한다.&

국내 LCK 리그 3개 팀 중 담원 게이밍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진출했다. SKT T1과 그리핀은 그룹 스테이지 시드를 배정받아 12일부터 본격적인 대결에 나선다.&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해 12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경쟁했다. 한국(LCK) ‘담원 게이밍’, 북미(LCS) ‘클러치 게이밍’, 유럽(LEC) ‘스플라이스’, 대만홍콩마카오(LMS) 지역 ‘홍콩 애티튜드’가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의 세 번째 시드로 참가한 담원 게이밍은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4승 0패로 참가팀 중 유일하게 무패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베트남의 ‘로우키 e스포츠’를 3대 1의 세트 스코어로 여유롭게 진출했다.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12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에서 진행된다. 4개 조의 4개 팀들이 단판제로 각 2회씩 대결한다. 각 조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개팀이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8강전으로 올라간다.

개막전은 A조인 한국(LCK)의 SKT T1과 유럽(LEC)의 프나틱 간 대결로 시작한다. T1는 지금까지 8회 열린 롤드컵 중 2013, 2015, 2016년 3회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프나틱은 1회 롤드컵에서 우승한 최초의 우승팀이다. 팬들은 두 강팀의 박빙의 승부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의 경우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종료된 후 지역 안배 원칙 및 추첨을 통해 이뤄졌다. A조는 클라우드9(LCS), G2 e스포츠(LEC), 그리핀(LCK), 홍콩 애티튜드(LMS)로 결정됐다 B조에는 GAM e스포츠(베트남, VCS), 펀플러스 피닉스(중국, LPL), CTBC J팀(LMS), 스플라이스(LEC)가 함께한다.&

C조는 SKT T1(LCK), 프나틱(LEC), 로얄 네버 기브업(LPL), 클러치 게이밍(LCS)이 같은 조다. 마지막 D조의 경우 ahq e스포츠 클럽(LMS), 팀 리퀴드(LCS), 인빅터스 게이밍(LPL), 담원 게이밍(LCK)이 포함됐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