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2-23

게임업계 성수기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각 업체들은 자사 작품에 개성 넘치는 성탄절 프로모션을 펼치며 유저 모객에&집중하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리니지2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키 오브 파이터 올스타’ 등 주요 작품에 크리스마스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중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눈싸움 배틀로얄 이벤트를 펼친다. 해당 콘텐츠는 정해진 공간 안에서 눈싸움 스킬만을 사용해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사람이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설원 위의 일인 칭호와 빛나는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일곱 개의 대죄’에선 십계 영웅들의 크리스마스 코스튬과 해당 테마의 주점을 만날 수 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3일 온라인 게임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온’에선 해피 슈고데이가 내달 1월 15일까지 열린다. 기간 중 AP 획득 2배, 필드 경험치 2배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 접속 시간에 따라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블소’에선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이 이뤄진다.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해 인형을 처치하고 빛나는 보석망치, 황귀린 등의 성장 재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작품에 3시간 이상 접속하거나 주술인형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주화도 습득할 수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트라하’ 등 총 20개(온라인 게임 13개, 모바일 게임 7개) 게임에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메이플스토리에선 24일부터 26일까지 미리 메이플 크리스마스 선물을 수락해 메이플 월드의 산타 라이딩 교환권(영구)을 받을 수 있다. 또 트리를 꾸밀 경우 빨간 눈사람 모자 교환권, 하트 눈사람 퍼코드 교환권 등도 지급된다. 트라하’에선 25일까지 솔로 던전 5회 참여, 파티 던전 9회 참여, 필드 보스 2회 처치 등 미션을 완료할 경우 크리스마스 사탕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사탕으로 퍼즐 칸을 채워 산타 선물 꾸러미, 산타양말 등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1월 1주차까지 매일 영지에서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수행할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할 경우 눈송이 결정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같은 눈송이 조각은 다시 산타의 선물 꾸러미로 바꿀 수 있는데 아 아이템에는 블랙펄,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응축된 검은 기운 등이 포함돼 있다.

컴투스(대표 송병준)은 ‘서머너즈 워’ ‘컴투스프로야구2019’ ‘낚시의 신’ 등에서 성탄절 이벤트를 전개한다. ‘서머너즈 워’에선 26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양말을 획득하고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획득한 양말 수에 따라 한정판 스킨 등도 주어진다. 또 ‘컴프야2019’에선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특별 접속 보상, 클럽 토너먼트 승부예측 등의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아울러 ‘낚시의 신’에선 31일까지 룰렛 티켓을 획득하고 게임재화 및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빛의 계승자’ 등 3개 작품에 성탄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별이되어라’에선 최대 내달 2일까지 관련 이벤트가 펼쳐지며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프야 슈퍼스타즈’에선 30일까지 타타니아의 성탄절 깜짝 선물이 펼쳐져 코스튬 및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빛의 계승자’에선 내달 20일까지 성탄절 이벤트가 열리며 소환석, 스킬번 등을 지급한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뮤 온라인’ ‘R2' '나선영웅전’ ‘뮤 오리진2’ 등 자사 온라인과 모바일 작품들에 두루 크리스마스 및 연말 프로모션을 갖는다. ‘뮤 온라인’의 이벤트는 내달 2일까지 산타 마을 이벤트를 통해 보석, 젠 등을 지급한다. ‘R2'에선 26일까지 산타 모자, 양말, 망토와 성탄절 변신 스크롤을 제공한다. ’나선영웅전‘에선 31일까지 소모한 AP에 따라 UR 영웅 이리스 크리스마스 스킨, 각성 보석 등을 제공한다.

이 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내달 2일까지 환상의 겨울나라 2019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 난투, 주간 챌린지, 이벤트 테마 수집품 등을 즐기거나 얻을 수 있다. 또 미니 게임 모드인 눈싸움 데스매치도 플레이할 수 있다. 눈싸움 데스매치는 8인 개별 전투로서 15회 처치를 달성할 유저가 승리를 거두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없던 잡기 능력을 사용해 상대방이 던진 눈뭉치를 잡아 탄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다수의 업체가 자사 작품에 크리스마스 등을 소재로 한 개성 넘치는 이벤트와 업데이트 등을 통해 연말 마지막 유저 모객 경쟁이 열을 올린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