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서든어택` 새 시즌 돌입 등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1-02

넥슨이 새해 첫주 목요일 정기점검을 갖고 ‘서든어택’ ‘사이퍼즈’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등 온라인게임에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클로저스’에서는 새 캐릭터 ‘김철수’에 대한 사전계약 신청 접수를 시작하는 등 향후 공세를 예고하기도 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바이벌’ 두 번째 시리즈로 ‘2020 시즌1’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3월 26일까지 시즌1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시즌 레벨을 올리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1 전용 캐릭터(영구제) 및 무기 영구제 선택권 3개, 최대 시즌 경험치 115만, 통합 경험치 65만, 4500 SP 등을 지급한다. 디자인과 성능이 개선된 무기 ‘AWP 서바이벌(영구제)’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시즌 동안 ‘랭크전ㆍ영토전ㆍ생존 시즌전 2020 시즌1’이 동시 진행된다. 각 시즌은 종료 시 달성한 티어, 등급 등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이 제공된다.

이 회사는 시즌 계급의 체계와 디자인, 진급 보상 등을 변경하기도 했다. 오는 30일까지 기존계급에서 시즌계급으로 전환할 경우 ‘영구제 밀봉’ ‘영구제 탄창(2개)’ ‘경험치 부스터 2.0(30일)’ ‘버닝 부스터 300%(30일)’ ‘플러스 콤보팩 EX(30일)’ ‘1000SP’ 등을 지급한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솔로가수로 컴백해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구구단 멤버 ‘세정’을 활용한 새 캐릭터도 추가됐다. 김세정 캐릭터는 추가 경험치 50%와 함께 ‘애니멀 Ⅱ’ 스킨 4개, ‘세정 도발탄(아트탄)’ 2개 등의 세트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오는 16일까지 김세정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김세정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고 선착순 300명에게는 김세정 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또 해당 캐릭터 세트 획득 시 김세정 팬미팅 티켓 및 포토카드, 사인 굿즈, 특별 칭호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사이퍼즈
'사이퍼즈'

네오플(대표 노정환)의 ‘사이퍼즈’에서는 66번째 새 캐릭터 ‘카로슈’가 업데이트됐다.

이 회사는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 ‘트루퍼 쇼’를 통해 카로슈를 공개한 바 있다. 이 캐릭터는 검을 이용해 물리적인 타격을 가하고, 상황에 따라 기계 팔을 사용하는 근거리 공격 캐릭터다.

이 캐릭터는 전장에서 점점 감정이 마모되며 거침없이 행동하는 과정을 나타낸 패시브 스킬 ‘악의 경계선’을 보유하고 있다. 플레이어의 킬과 어시스트 또는 철거반의 킬에 따라 점수 획득이 가능하며, 목표치에 도달할 경우 특정 스킬이 강화되는 방식이다.

또 기계 팔에서 무기들을 모두 발사하는 궁극기 ‘디스트로이어’, 전방으로 샷건을 발사해 적을 무력화시키는 양클릭 스킬 ‘트윈배럴’ 등을 사용한다.

이 회사는 16일까지 매일 ‘카로슈 풀유니크팩’을 비롯해 ‘소모품 레어 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귀환 유저 추천인 등록 보상으로 코스튬을 제공하며 카로슈 공략 및 팬아트 베스트 선정 시 3만 테라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는 아이템 지원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넥슨은 ‘카트라이더’를 처음 플레이하거나 마지막으로 접속한지 60일이 지난 유저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템ㆍ스피드 카트와 캐릭터, 펫, 고글, 페인트 등 11개 카테고리 아이템을 10일간 매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펙터 X’ ‘히드라 X’ ‘토르 ‘일영’ 등 인기 아이템 리스트 중에서 유저가 원하는 항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며 폭넓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유튜브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언박싱 소재로 구성된 해당 영상에서는 다오, 배찌가 ‘아이템 지원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직접 설명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2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를 통해 일본, 중국, 용궁, 환상의 섬, 지옥 등의 지역에 새로운 스토리와 소탕 임무가 추가됐다.

이 회사는 각 지역별 소탕 임무를 완수하면 일정 수준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해당 지역 보스의 ‘심장’ 아이템, ‘혈마수리검(맹독수리검 상위) 재료’, ‘혈마흑영패도(흑영패도 상위) 재료’, ‘혈마정화의방패(정화의방패 상위) 재료’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넥슨은 내달 26일까지 차사 직업을 제외한 새 캐릭터 생성 시 ‘설꽃영웅신발’을 제공한다. 680레벨까지 ‘빙꽃영웅신발’ ‘빙설영웅신발’ ‘7차 임무 달성권’ 등을 지원하며 기간 내 680레벨을 달성하면 탈것 아이템 ‘겨울눈꽃사슴(무제한)’을 지급한다.

또 99레벨부터 1레벨 상승 시 1레벨이 추가로 오르는 ‘바린이 나르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승급에 필요한 퀘스트의 난도를 대폭 하향하는 ‘속성 승급 이벤트’도 함께 적용한다.

클로저스
'클로저스'

‘클로저스’에서는 새 캐릭터 ‘김철수’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계약 이벤트가 시작됐다.

넥슨은 15일까지 김철수 캐릭터에 대한 사전계약 신청을 접수한다. 코스 원샷 +13ㆍ14 랜덤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17번째 캐릭터 김철수는 기억 잃은 처형인이라는 설정으로, 쌍권총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공격 캐릭터다.

이후 김철수 캐릭터가 출시되는 16일부터 29일까지는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궁쥐의 코스 원샷 +14 금고’ ‘전설의 끝판왕 펫 랜덤 상자’ 등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김철수 캐릭터 등신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