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바람의나라` 등 겨울 업데이트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2-13

바람의
'바람의 나라'

넥슨이 2월 2주 정기점검을 갖고 ‘바람의 나라’ ‘서든어택’ ‘메이플 스토리’ 등 온라인게임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온라인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 ‘트라하’에도 새 PvP 사냥터를 추가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바람의 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4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이날 업데이트를 통해 ‘황룡성 공성’을 추가했다.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진행되며 주작성, 현무성, 청룡성, 백호성 4개 성 중 하나를 소유한 문파가 참여할 수 있다.

각자 소유한 성의 현신한 신수를 지키며 다른 성을 소유한 문파의 신수를 소멸시키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황룡성 공성’에서 승리하면 ‘황룡전리품 상자’와 성문파 자금으로 ‘금전 5억 전’을 지급한다.

또 ‘용무기(2~10)’ ‘용갑옷(1~3)’ ‘일본전설’ ‘중국전설’ ‘환웅장비’ 등을 수리할 수 있는 ‘황룡성 대장장이’의 수리비를 책정하고 수리비의 일부 금액을 성자금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전용 던전 ‘황룡굴’에 입장 가능하며 ‘황룡성 전용 치장 NPC’를 통해 ‘품의초기화 비서’ ‘이벤트 치장 감정 비서’ 등 황룡성 전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4신수 공성 또한 업데이트됐다. ‘성문’ ‘봉인석’ ‘수호령’ 등 공성 몬스터 능력치가 조정됐고 공성전에서의 ‘신수변신’이 허용됐다.

이 회사는 ‘주작의 심장 3방향 포털’을 추가하고 ‘공성 물품’의 성능을 강화했다. ‘공성포인트 상점’ 등을 개편하고 각 공성의 시간을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로 변경했다.

‘서든어택’에서는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 4번째 시리즈로 ‘갓모드’ 시즌3가 추가됐다.

‘갓모드’ 시즌3는 신비한 힘을 이용해 상대팀과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이다. ‘3보급-갓’ ‘프로방스-갓’ ‘크로스포트-갓’ ‘드래곤로드-갓’ 등의 맵에서 즐길 수 있다.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부활’ 등 신비한 힘이 부여된다. ‘갓모드’ 시즌3는 ‘투명화’ ‘HP증가’ ‘장도끼’ 등 새 스킬이 추가됐고 적 처치 시 상대의 모든 스킬을 흡수하는 규칙이 등장했다.

또 새 퍼니 캐릭터 바니바니 캐릭터가 27일까지 등장한다. 바니바니 캐릭터는 세트 효과와 함께 감정표현 2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갓모드’ 플레이 시 추가 경험치 50% 혜택이 제공된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에서는 겨울 업데이트 ‘라이즈’의 마지막 콘텐츠로 새 지역 ‘얌얌 아일랜드’가 추가됐다.

얌얌 아일랜드는 하늘 고래산 너머 일어나는 이상한 사건을 겪는 내용으로 기존 ‘츄츄 아일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츄츄] 굿바이 츄츄 아일랜드’ 퀘스트를 완료한 21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얌얌] 츄츄 빌리지에서 온 전갈’ 퀘스트를 수행하면 입장 가능하다.

이 회사는 일부 보스 몬스터의 패턴 리메이크 및 새 난이도를 추가한 ‘보스 개편’을 진행했다. 또 사냥 중 등장하는 희귀 몬스터 ‘엘리트 챔피언’ 추가 등 ‘다이나믹 필드 개편’을 통해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채팅 이모티콘 시스템을 도입하며 ‘주황버섯’ ‘핑크빈’ ‘페페’의 모습을 담은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트라하
'트라하'

넥슨은 이날 온라인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두 번째 ‘왕국의뢰’인 PvP&전쟁터 ‘위기의 격전지’를 공개했다.

유저는 매일 지정된 1시간 동안 '혹한의 설원' '그림자 항구' 두 사냥터를 이동하며 사냥을 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하루 한 회 ‘보급품 탈환’ 등 미션 수행이 가능하다.

몬스터 처치 시 ‘다이아 상자’ ‘황금 레다의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왕가의 훈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무기, 장신구, 골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진영이 구분된 공격대 던전 ‘왕의 알현실’도 추가됐다. ‘나이아드’와 ‘불칸’ 진영 유저들은 ‘카잔 라’ ‘에버린’ 등 각각 다른 보스 몬스터를 만나게 된다. 탱커, 딜러, 힐러 구성으로 8명의 공격대를 구성해 매주 최대 10회까지 도전이 가능하다.

24층으로 구성된 던전 ‘도전의 탑’도 공개됐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각 층을 완료할 때마다 ‘골드’ ‘리스타니아 주화’ ‘정령카드’ 등의 최초보상 및 해당 층의 일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