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기대작 `R5` MMO 시장 흔드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2-24

R5
'R5'

유주게임즈, 'R5' 25일 출시...고품질 신작 등장에 '시선집중'&

유주게임즈코리아가 25일 모바일게임 ‘R5’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론칭한다. 대작 MMORPG의 출시로 시장 경쟁 구도의 변동이 나타날지도 관심거리다.&

퍼펙트월드가 개발한 이 작품은 3년 간 개발 기간에 100억원대 비용이 투입된 대작 포지셔닝의 신작이다. 유니티 엔진 기반 고품질 그래픽의 비주얼 측면 완성도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캐릭터 전직 및 다채로운 레이드 콘텐츠 등이 장점으로 꼽히며 기대를 모아왔다.

이 작품은 배우 전광렬, 김슬기, 장광 등을 홍보모델로 내세워 화제가 되기도 했다. ‘리니지2M’ 등장 이후 고품질의 MMORPG 신작을 찾아보기 어려웠다는 점에서 ‘R5’에 이목이 더욱 쏠릴 것으로 관측도 없지 않다는 것.

이 회사는 또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행사 도시락을 구매하면 ‘R5’의 스페셜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을 지급하는 콜라보레이션 등 작품 출시와 맞물려 공세를 펼치고 있어. 유저들도 출시에 앞서 정보 공유 및 길드 모집 등 기대감을 나타냄에 따라 실제 흥행 지표로 이어질지도 귀추가 주목될 전망이다.

&

스마일게이트RPG, 26일 ‘로스트아크’ 낙원의 문 선봬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26일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에 대규모 전투 콘텐츠 낙원의 문을 선보인다. 낙원의 문은 해양을 배경으로 한 전투지역으로 총 3개의 던전과 7개의 보스가 등장한다.

업계에서는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이 작품의&순위 반등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작품은 전날 기준 PC방 점유율 9위(1.5%)를 기록하고 있다. 이 회사는&앞서 오프라인 행사에서 발표한 로드맵에 따라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단행에 유저들의 호응을 높여가고 있다.

시장에서는 출시(OBT 기준) 1주년을 훌쩍 넘긴 이 작품이 장기 흥행의 발판을 마련할지 주목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상장도 준비하고 있어 주력 작품의 성과와 기업가치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란 분석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로스트아크’는 출시 초반 국내 게임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절정 시기의 인기를 회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고 말했다.

&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27일 3차 CBT 돌입

펄어비스의 신작 온라인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3차 비공개 테스트(CBT)가 27일 시작된다.

섀도우 아레나는 액션 배틀로얄 장르로 작년 펄어비스가 공개한 신작 4종 중 첫 번째로 플레이를 선보이는 작품이다. 현재 테스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25일 CBT 당첨 여부에 대한 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다. 최대 2만 명까지 모집된다.

검은사막 판권(IP)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게임은 다양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 까지 유저간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한다. 사전 다운로드 등 추가 안내 사항은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