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작년 9월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올해&1월 국내 앤어워드(&Award),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굵직한 디자인 어워드의 상을 연달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받은 상은 브랜드 정체성(BI) 부문과 브랜드 웹사이트 등이다. 이 회사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Craft Guild)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했다.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과 도전 정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회사는 2018년 11월 사명 변경 이후 브랜드를 새롭게 만들며 철학과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크래프톤의 브랜드 디자인 개발은&아이돌 그룹 BTS의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담당한 글로벌 디자인 에이전시 플러스엑스가 함께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게임스 신석호 기자 stone88@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