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트조이 ‘라스트 오리진’ 서약 업데이트 계획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5-18

스마트조이가 2.0 버전 업데이트 이후 첫 콘텐츠로 서약을 선보인다. 해당 콘텐츠를 통해 마니아 유저들의 작품 충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조이(대표 유지웅)는 22일 모바일 게임 ‘라스트 오리진’에 서약 콘텐츠를 선보인다. 서약은 작품 내 캐릭터와 더욱 밀접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다른 게임들에서도 결혼 등 비슷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그러나 이 작품은&해당 콘텐츠가 지원되지 않아 아쉬움을 샀던 것.

하지만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가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와 보다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약을 즐길 수 있는 것. 이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서약은 호감도 100 이상일때&맺을 수 있다. 또 개별 캐릭터와 서약을 맺으면 호감도 최대치가 200으로 상승하고 해당 수치가 고정된다.

서약을 맺은 상태에서는 유저가 원하는 호감도 단계의 대사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서약 반지는 상점에서 유료재화(참치캔)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앞서 선보인 웨딩테마의 스킨을 22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설 콘텐츠, 고난도 전투, 점령전(섬) 등 다양한 콘텐츠 등을 준비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마니아 게임에서 서약(결혼) 등의 콘텐츠는 그야말로 필수적으로 제공되는 핵심 콘텐츠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핵심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작품에 대한 유저 충성도 및 안정적인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이 작품은 이미&개성 넘치는 일러스트와 유저 친화적인 운영 등으로 국내 서브컬처 게임 중에서&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놓은 상황이다. 흥행 부문에서는 출시 초반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순위 6위를 기록했으며 원스토어에서는 주요 업데이트마다 상위권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시장에서는 유저들의 반발이 높지 않은 과금 상품이 추가 판매되며 이 회사의 매출 개선 부문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이 작품의 흥행을 바탕으로 마니아 유저층을 타깃으로 하는 작품과 운영 등도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