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메이플스토리` 25일부터 여름 맞이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6-18

넥슨이 25일부터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공세를 이어간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고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는 ‘어웨이크’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8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공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올해 여름 업데이트는 25일 ‘어웨이크’ 메인 이벤트로 시작된다. 내달 23일에는 4번째 ‘5차 스킬’과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를 선보인다. 마지막 8월 20일에는 ‘아케인리버’ 240레벨 테마 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과 ‘유니온’ 아레나 시즌1을 오픈할 예정이다.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개발총괄 디렉터는 프리뷰 영상을 통해 업데이트 콘텐츠 소개에 나섰다. 그는 또 캐릭터 성장 과정이 즐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그에 필요한 기능적인 부분을 개선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특히 첫 번째 순서로는 유저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는 ‘봄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준비 중인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치장 캐시 아이템 전용 인벤토리 공간을 추가해인벤토리 공간 부을 해소하고, 메이플 옥션과 유니온 시스템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프리뷰에서는다크나이트, 패스파인더, 팬텀, 호영 등 43개 전 직업에 해당하는 새 5차 스킬 영상이 공개됐다.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의 내용을 엿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와 스크린샷도 선보였다.

특히 이번 5차 스킬은 각 직업별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성능의 차이를 줄이는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플레이 시 필요로 하는 ‘사냥기’나 ‘극딜기’ 등의 스킬을 추가했다는 것.

8월 업데이트 계획으로는 미지의 바다 배경의 ‘아케인리버’ 240레벨 테마 던전 ‘셀라스, 별이 잠긴 곳’이 소개됐다. 자신이 보유한 유니온 캐릭터로 전략 대결을 펼치는 ‘유니온 아레나 시즌1’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제외된 ‘세르니움’ 및 250레벨 이상을 위한 새 콘텐츠의 개발 상황을 공유하기도 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에 앞서 새 콘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테스트 서버를 오픈했다. 또 24일까지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뷰티 어워즈 헤어 쿠폰 교환권’, ‘코어 젬스톤’ 등 보상을 제공하는 ‘핫 썸머 워밍업’과 미접속 상태에서도 경험치를 저장할 수 있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등의 이벤트를 이어간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