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던전앤파이터` 등 여름맞이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09

넥슨이 7월 둘쨋주 정기점검을 갖고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영웅전’ ‘카스 온라인’ 등 온라인게임에 새 콘텐츠를 추가하며 여름 시즌 맞이 이벤트 공세를 시작했다. 이외에도 '바람의나라'에서는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사전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남프리스트 캐릭터 ‘진 각성’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남프리스트는 신에게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기 위해 수련을 받은 신앙인 캐릭터다. 100레벨 달성 후 ‘진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 각성기를 비,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로스 체스트’ 지역의 던전 난도를 하향 정했다. 일부 던전에서는 에픽 아이템을 추가 제공하거나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 장비를 2세트만 완성해도 세트 효과가 적용되도록 하는 등 파밍 콘텐츠를 개선했다.

여름 시즌을 맞아 9월 3일까지 ‘썸머 페스티벌’을 이어간다. 우선 점핑 대상 캐릭터를 생성한 뒤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즉시 100레벨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10강화 3재련 100레벨 에픽 무기와 점핑 레전더리 장비 풀세트도 함께 지급한다.

골드나 ‘강렬한 기운’의 소모 없이 강화·재련을 시도할 수 있는 ‘영혼의 대장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게임 접속과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영혼의 망치’로 ‘변화의 영혼석’을 강화할 수 있으며, 최대 15단계까지 강화된 수치를 원하는 캐릭터의 무기에 결합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시즌 콘텐츠 ‘고대 던전’을 오픈한다. 과거 ‘고대 던전’의 몬스터와 함께 ‘황금 고블린’과 ‘그루프’를 만날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라시아’ 장비를 100레벨 수준으로 리뉴얼 한 ‘찬란한 빛의 그라시아’ 장비 세트 및 ‘시간의 인도석’도 획득할 수 있다.

'서든어택'

‘서든어택’에서는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1탄으로 ‘서든패스 2020 시즌3 호크’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은 ‘쥬디스 호크’가 새 외형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서든패스’ 최고 레벨 달성 및 전용 퀘스트 완료 시 더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패스’가 첫 도입됐다.

9월 17일까지 시즌3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3 전용 보상으로 ‘쥬디스 호크:진(眞)’ 캐릭터(영구제)를 비, 호크 무기 스킨, 호크 무기 선택권 등을 얻을 수 있다.

메인 보상으로는 강한 파괴력의 ‘데저트이글’을 탑재한 방패 무기 ‘이쉴드 호크’를 선보였다. 서든패스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4단계로 구성된 경험치 누적 퀘스트를 통과하면 최대 40만 통합 경험치와 호크 인식표 및 애니메이션 칭호 등을 추가 제공한다.

새롭게 도입된 챌린지패스는 서든패스처럼 퀘스트를 완료하고 패스티켓을 모아 레벨을 높일 수 있다. ‘챌린지패스’를 통해 ‘호크 무기 선택권(영구제)’ 4개와 ‘진압봉 호크(영구제)’를 제공하며 SP와 경험치 등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9월 17일까지 랭크전·영토전·생존 시즌전 등이 동시 진행된다. 특히 ‘랭크전’은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즌부터 차단한 유저와 대전에서 만나지 않도록 차단 기능을 변경한다.

이 회사는 30일까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우수하고 모범적인 클랜 ‘공식클랜’을 모집한다. 8개 항목으로 구성된 신청 건을 모두 충하는 클랜만 신청 가능하다. 선발되면 전용 리그 참가 권한 부여, 전용 배지 표시, 배심원단 활동 권한 부여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날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7번째 영웅 ‘카엘’이 추가됐다. 카엘은 정의와 가치를 위해 행동하는 기사 캐릭터로, 절도 있는 움직임과 추가 타격을 통한 액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소드스피어를 이용한 ‘가디언즈 블레이드: 스트라이크’ ‘레이지 레지스탕스’ 등의 스킬로 상대를 베거나 찌르는 공격을 가한다. 핵심 공격 후 상대에게 추가 타격을 줄 수 있으며 타격에 성공하면 상대의 공격을 방어한 후 치명적인 반격을 가할 수도 있다.

카엘은 화려해 보이면서도 격렬한 움직임이 가능한 플레이트 갑옷 ‘디바인 로드’ 및 빠른 기동성을 가질 수 있도록 간결하게 디자인 된 ‘섀도우 아너’를 전용 장비로 사용한다.

이 회사는 내달 13일까지 콜헨 마을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ID 이벤트: 환★새로운 용병★영]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완료 시에는 ‘[성장 도움 상자: 30레벨 (ID 내 공유)]’를 지급하고, 이후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다음 레벨 단계의 도움 상자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기사단 전투’와 ‘투쟁의 탑’ 콘텐츠를 완수하면 교환상점에서 ‘그렘린 티셔츠 아바타 상자(1개)’, ‘대대 스프링 핀 아바타 선택 상자(1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바캉스 티켓’을 지급한다.

9월 3일까지는 평일 및 주말 골든타임 이벤트로 전투 경험치 3배, 전투 완수 AP 2배, 전문 기술 숙련도 및 제작속도 2배, 모든 전투 보스 처치 이블코어 +1개의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게임 접속 후 10분이 지나면 ‘무제한 이너아머 자유 교환 쿠폰’, ‘+ 프리미엄 강화의 룬’, ‘최대 +15 강화 교환 쿠폰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2020 원더 골든타임 상자]’를 선물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이날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는 새 에픽 무기 ‘보이드 어벤저’가 추가됐다.

‘보이드 어벤저’는 이계의 특수직 ‘오버시어’ 기술로 제작된 무기로 암흑 에너지를 통해 강력한 중력장을 생성한다. 일정 범위 내 적을 탐지해 자동 준한다.

이 무기는 내달 20일까지 ‘에픽 각’을 모아 수집 가능한 ‘에픽 상자’, 그리고 ‘에픽 해독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에픽 상자’는 게임 접속 및 플레이 등 미션을 통해 ‘에픽 각’을 특정 개수만큼 모으면 얻을 수 있다.

‘에픽 각’을 최대 3600개 모으면 새 에픽 에디션 무기 ‘인퍼널 캐논’을 제공한다. ‘인퍼널 캐논’은 강력한 화염구를 발사해 적을 불태우는 무기로, 특정 공간을 방어할 때 강점을 갖는다.

한편 넥슨은 이날 ‘바람의나라’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빽투더바람’에 대한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23일 ‘빽투더바람’ 업데이트로 와이드 해상도를 포함해 신버전 2개, 구버전 그래픽 모드 2개 등 4개 해상도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구버전 그래픽 모드에서는 배경, NPC, 몬스터 등 그래픽 디자인이 구버전 모드로 표시된다.

또 ‘초상비령서’ ‘십억경자동교환비서’ ‘경험치 변환비서’ ‘축지령서’ 등 주요 기능성 캐시 아이템을 무료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새 서버 ‘진’을 오픈하고 1+1 레벨업을 비, 육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22일까지 진 서버의 캐릭터명 사전 생성 이벤트를 이어간다. 일자별로 제시되는 자음에 해당하는 캐릭터명을 선착순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넥슨ID당 최대 3개까지 선점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