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여름 맞이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19

게임업체들이 여름을 맞아 자사 작품들에 다채로운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여름휴가 대신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인원이 많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치열할 경쟁이 예상된다.

17일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수영복 콘셉트의 오리지널 캐릭터 등이 등장한다. 또 여름 바캉스를 소재로 한 콘셉의 이벤트 스토리 바캉스 사수 대작전도 즐길 수 있다. 이 회사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30일까지 썸머 빙고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회사는 또한 지난 10일에 온라인 게임 ‘클럽 엠스타’에 여름 업데이트를 가진 바 있다. 해당 업데이트로 썬베드, 비치 테이블 여름 소재의 아이템이 추가됐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에 블소와 함께하는 여름빛 축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내달 5일까지 이뤄진다. 기간 중 유저는 일일도전을 완료하고 무알콜 여름 맥주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아이템은 황귀린, 수영복 바닷가, 파도타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마비노기’에 여름 업데이트 1차 콘텐츠를 오픈했다. 업데이트는 내달까지 세 번에 걸쳐 이뤄진다. 1차 업데이트에선 ‘G25 이클립스’의 첫 번째 콘텐츠 공개된다. 이 회사는 21일 모바일 게임 ‘V4’에 여름 업데이트를 갖는다. 이미 지난 14일 업데이트 관련 티저페이지와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워너비챌린지’ ‘컴투스프로야구 2020’ 등에 여름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이 중 ‘서머너즈 워’에선 시원한 해변을 배경으로 한 신규 몬스터 형상변화를 선보였다. 또 오컬트, 오라클 등 주요 캐릭터들의 형상 변화 아이템을 여름 시즌에 걸맞는 아이템으로 바꿨다.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여름 바다를 주제로 한 시원한 분위기의 영상 콘텐츠가 제공된다. ‘컴프야 2020’에선 더위타파, 복날의 계이득 등이 이뤄진다.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2020 슈퍼스타즈’에 여름맞이 신규 코스튬 4개를 추가했다. 추가된 코스튬은 수영복 등 해변에 어울리는 복장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새롭게 추가된 코스튬 장착 캐릭터들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가졌다. 또 메이메이의 납량 특집 등의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한빛소프트는 장수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여름 맞아 특별 캐릭터 코스튬을 선보였다. 추가된 코스튬은 키스, 샬, 사관생도 로미나 등 인기 캐릭터들의 수영복이다. 외형상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면서도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에 여름맞이 이벤트 가오리 섬으로 떠나자를 갖는다. 이 이벤트는 가오리 섬에서 획득한 주화를 여름 한정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 주화 각을 여름 특별 랜던 상자로 교환해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등급의 장비 및 신규 보스 레이드 등 즐길거리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최근 대다수의 업체들은 여름을 소재로 한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또 콘텐츠를 대거 보강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시장에서는 올해 코로나19 이슈로 게임휴가를 보내는 인원이 많을 것으로 보며 작품간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으로 내다봤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