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게임뉴스 상세

`헌터스아레나`모션개선이뤄지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23

멘티스코가개발한온라인액션배틀로얄게임'헌터스아레나:레전드'가22일각종버그와모션개선패치를실시했다.모션과작감은그동안이게임의주된비판요소중하나였다.

지난16일앞서해보기버전으로출시된이게임은액션배틀로얄인독특한장르와언리얼엔진4로개발됐다는점에서유저들사이에화제가된바있다.특히2017년 설립된국내신생회사가출시하는작품인만큼높은기대를받았다.출시전진행된비공개테스트(CBT)당시신청자가1만 명을돌파하기도했다.

다만출시후어색한모션과작감,최적화문제로인해비판받았다.특히중국등해외유저와의핑차이로인한불편함은게임몰입을방해하는가장큰요소로꼽혔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저들 사이에서도 나타난 공통된 의견이다.

22일이뤄진패치는그동안유저들사이에서제기됐던버그들과캐릭터모션개선이주된내용이다.이회사는패치와함께그동안원활한게임환경을제공해드리지못한것에대한보상으로인게임재화5000SP도지급했다. 해당패치로인해모션과작감에대한유저불만이줄어들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이외 플레이에대한불편함은밸런스비판으로이어지기도했다.액션배틀로얄장르인만큼상대유저와의대결이중요한콘텐츠다.작감이떨어지는것은재미반감에큰요소로작용한다는것이다.

이게임은레벨업,장비파밍,던전공략등MMORPG요소를넣은액션배틀로얄장르다.최후의1인을가린다는배틀로얄토대는유지하면서RPG요소를넣어차별화를꾀했다.다양한콘셉트를가진캐릭터들은이러한요소들의장점을잘살려준다.솔로,트리오,태그매치등의모드도제공된다.

전반적으로게임구성은잘갖춰졌으나'액션'이라는장르에서가장중요한작감과네트워크문제가해결되지않아게임몰입이어렵다는평이다.유저들은앞서해보기버전에서각장르의장점을금더다듬어완성도가높아지길바랐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