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테일즈런너' 겨울 업데이트 '언더월드' 예고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26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의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지하 도시 테마의‘언더월드’를 선보인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올 겨울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세계 ‘언더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2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한다.

언더월드는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페스티벌’ 테마 이후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화나라를 떠난 악마 카인 일당을 쫓는 런너들이 지하에 숨겨진 땅에 이르게 되고, 어둠의 힘을 막기 위한 모험이 전개된다.

아벨, 베라 두 주인공이 등장하며 이들은 각자 과거의 아픔을 갖고 어둠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베라의 어두운 배경을 이용해 본인의 목적을 이루려고 하는 카인도 주요 인물 중 하나다.

언더월드는 동화나라로부터 버려진 존재들이 사는 지하도시다. 과거 앙리 1세가 동화나라를 만들기 위해 모든 어두운 존재를 모아 가둔 곳이라는 설정이다. 이 때문에 언더월드의 주민들은 동화나라의 사람들을 경계하며 증오한다.

반면 언더월드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인물은 빛의 힘을 갖고 있는 귀" 혈통의 아벨이다. 사라진 베라를 찾아 언더월드로 내려간 아벨과 일행 앞에 의문의 유령 소년이 등장하며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된다.

업데이트 이후 유저는 베라와 함께 동화나라에 대립하는 ‘뱀프’, 아벨을 도와준 유령 소년과 함께 동화나라를 위해 모험에 나서는 ‘팬텀’ 두 팀 중 하나에 속하게 된다.

이에 앞서 스페셜 채널에 접속해 언더월드 입장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적성검사를 치러야만 한다. 무작위로 진행되는 적성검사 결과에 따라 팀이 결정되며 가입 보상을 받고 언더월드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유저는 언더월드의 던전과 달리기를 진행할 때마다 개인보상과 팀 기여도를 획득할 수 있다. 매 정시부터 50분까지 유저들의 누적 던전 완료 층 수를 바탕으로 양 팀 중 승자를 결정하고, 진행했던 층수에 따른 랭킹 산정을 통해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언더월드의 진행 방식은 RPG 게임북을 읽는 것처럼 선택에 따라 갈림길과 상자 개봉 등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베라 등 언더월드의 주인공들도 만날 수 있는데, 이 때에도 선택에 따라 다른 결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업데이트 기간 정기적으로 던전 내 신규 탐험지(룸)를 추가해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언더월드 테마로 새로운 맵 ‘재회의 동굴’과 ‘버려진 자들의 도시’ 추가가 예정돼 있다. 해당 맵을 통해 언더월드의 세계관과 베라의 변화된 모습을 설명하게 된다.

재회의 동굴은 사라진 베라를 찾아 동화나라에서 언더월드 입구인 ‘동굴’ 앞까지 진입한 런너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서바이벌 맵이다. 다시 만난 베라가 런너들을 경계하고 공격해 동굴이 무너지기 시작하고 이 같은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런너들은 더 깊은 곳으로 달려가게 된다는 설정이다.

10대10의 팀 대전으로 마지막까지 생존한 유저가 속한 팀이 승리한다. 베라의 탈락 공격을 받은 유저는 ‘게임 오버’가 되기도 한다.

버려진 자들의 도시는 런너들이 동굴에서 탈출하는 과정과 베라의 고향 언더월드의 심장부에 이르는 과정을 표현했다. 시작은 동굴이지만, 마지막 도착지점은 도시의 한 복판인 것.

4개 구간으로 나뉘어 초기 20명의 런너가 출발해 특정 발판에 도착해야만 다음 구간으로 넘어갈 수 있다. 새 구간에 진입할 때 일부 탈락 유저들을 부활시킬 수도 있어 팀원 간 협동력이 중요한 맵이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베라의 행방을 알고 있는 유령소년이 등장해 새로운 스토리를 암시하기도 한다.

이번 언더월드 업데이트의 핵심은 모처럼 찾아온 보스 레이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히드라’와 베라가 레이드 상대로 등장할 예정이다.

우선 히드라가 등장하는 ‘언더월드 심층부’ 맵은 카인과 베라가 숨어 있는 언더월드 동굴의 위치를 알아낸 런너들의 모험을 담고 있다. 수로를 통해 배를 타고 나선 가운데 몬스터들의 습격과 방해를 받게 된다.

수로의 괴물인 히드라는 불, 냉기, 독, 전기 등 4개 속성의 공격 패턴을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히드라를 쓰러뜨린 유저는 레이드 성공 알림창에 캐릭터명이 노출되며 보다 특별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히드라를 꺾으면 흑화된 모습의 베라가 나타난다. 이미 카인의 능력에 의해 흑화가 진행 돼 동료들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설정이다.

8인 팀을 구성해 베라가 있는 공간으로 이동을 해야 하며 장애물을 돌파하며 베라를 만난 뒤에는 두 구간에 나뉘어 베라를 공격해야만 한다. 패턴 공격을 피함과 동시에 수시로 생성되는 박쥐들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생존과 더불어 동료들과의 협동 모두 중요하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의 중심인 언더월드는 오랜만에 등장한 묵직한 분위기의 테마를 지향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새 캐릭터와 레이드 맵까지 등장해 보다 깊은 스토리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