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포트리스2'스팀으로옮긴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2-28

'포트리스2 레드' 31일 서비스 종료…'포트리스 V2' 스팀 출시

국산온라인게임'포트리스2레드'가31일서비스종료되며같은 날스팀에'포트리스V2'가출시된다.스팀버전은개발업체 레티아드가 직접 서비스를맡았다.

포트리스2레드는그동안자체홈페이지를통해제공돼 왔다.레티아드측은이게임의 서비스종료에맞춰스팀버전을공개한다고밝힌바있다.포트리스판권(IP)은1997년'포트리스1'을시작으로꾸준히다양한버전이출시돼온IP다.특히 '포트리스2'는1999년출시된후다양한버전으로지금까지이어져 왔다.

20여 년간 서비스된이작품은'포트리스2레드'라는명칭을마지막으로사라지게됐다.국내유저들은 이 작품의 서비스종료에아쉬워하며새롭게선보일V2버전을기대했다.

피파온라인4 대회 'eK리그' "별 리그 29일 종료

한국e스포츠협회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피파온라인4’ 대회 ‘eK리그’의 "별리그가 29일 종료된다. 이를 통해 어떤 팀이 플레이오프 진출할지도 관심을 끌고 있어.

이 대회는 전국 22개 K리그 구단을 대표하는 팀들을 선발해 대결을 펼치는 방식이다. 앞서 예선에는 600여개 팀이 몰렸으며 전북현대와 FC서울은 각각 64팀, 61팀의 신청으로 60대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예선을 거쳐 선발된 22개 팀이 4개 그룹으로 "별리그를 진행 중인 가운데 29일을 마지막으로 플레이오프 진출 팀이 결정된다. 각 "별 선두권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한편 격차가 크게 벌어지기도 했다는 점에서 이를 뒤집을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

어떤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을지 예측도 잇따르고 있어. 내년 1월 2일부터 본격적인 플레이오프 일정을 통해 응원의 열기도 더해갈 전망.

2020년 주식시장 30일 폐장

2020년 주식시장이 30일을 끝으로 한 해를 마무리 한다. 이후 내년 주식시장은 1월 4일 오전 10시부터 거래가 시작된다.

올해 주식시장에서 게임은 코로나19 수혜주로 부각되며 가격을 크게 높이는데 성공했다. 폐장까지 3거래일이 남은 가운데 막판 각 게임주의 변동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게임주 전반의 달궈진 분위기는 내년에도 이어지며 증시 전반의 분위기를 견인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함께 일각에서는 각 업체의 배당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컴투스, 플레이위드 등이 배당을 예고한 상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올해 게임주는 최근 몇 년 사이 최고의 흐름을 보여줬다”며 “게임의 경제적, 사회적 가치가 주가라는 지표로 표출됐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