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설날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2-11

11일부터 나흘간의 설 연휴가 시작되며 유저들의 게임이용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각 업체들 역시 자사 작품에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전개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하고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스톤에이지 월드’ 등 8개 모바일 게임에서 설 연휴 맞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세나2’에서는 이날부터 24일까지 출석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17일까지 "건에 맞춰 레이드를 완료하면 설빔샤이도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윷놀이, 복주머니 이벤트가 열린다. 윷놀이 이벤트는 플레이 중 획득한 윷가락을 모아 말판 위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넥슨은 ‘바람의나라:연’ ‘카운터사이드’ ‘메이플스토리’ 등 온라인·모바일 17개 작품에서 설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 중 ‘바람 연’에서는 세시마을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마을에 위치한 설날집에서 떡국을 받아 백남인 NPC에게 주면 설빔을 받을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24일까지 설날 기념 출근체그 이벤트를 펼친다. 기간 중 특수 적성핵 선택권, 융합핵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 ‘리니지2’ ‘리니지M’ 등의 작품에서 신축년 설 맞이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리니지M’에서는 설 맞이 선물상자, 까치의 선물상자, 월드 보스 및 파티 던전 보상 2배 지급, 혈맹 기부 혜택 등을 얻을 수 있다. ‘블소'에서는17일까지 접속 보상으로 무광 보화상자, 2021 신축년 설 주화를 받을 수 있다.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백설, 백설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등에서 설 프로모션을 펼친다. 24일까지 ‘검은사막’에 접속한 유저에게는 반려동물 토실이, 봉인된 전투의 서, 크론석 등이 지급된다. 같은 기간 몬스터를 사냥해 둥근 해 메아리도 얻은 후 이를 통해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소환한 몬스터를 사냥하면 고급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설날 출석 이벤트를 비'해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설날 기념 특별 상점 등이 전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엘리온’ ‘달빛"각사’ ‘프린세스 커넥트! 리: 다이브’ 등에서 명절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중 ‘엘리온’에선 17일까지 이뤄지는 미션을 수행하고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복주머니는 한복 의상, 세공된 무기 및 방어구 강화석, 물약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달빛"각사’에선 던전 내 몬스터를 사냥한 유저에게 복주머니 버프와 설 떡국을 지급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컴투스프로야구 2021’ ‘드래곤스카이’ 등에서 명절 이벤트를 갖는다. ‘서머너즈 워’에선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얻고 이를 6성 영웅 등급 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컴프야 2021’에서는 윷놀이를 소재로 한 미션 이벤트를 통해 결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드래곤스카이’에서는 출석 유저에게 영혼석 등을 선물한다.

웹젠은 ‘R2M’ ‘뮤 아크엔젤’ ‘메틴’ 등 8개 게임에서 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중 ‘R2M’은 18일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를 펼친다. 또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고 변신 뽑기권, 서번트 뽑기권 등을 얻을 수 있다. ‘뮤 아크엔젤’에서는 14일까지 3일 이상 게임에 접속하거나 둥근 달을 닮은 아이템을 찾아 인증하면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메틴’에서는 퍼즐"각을 완성하고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대다수의 업체가 설 연휴 기간 중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 설 연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을 즐기기 우호적인 환경이 "성돼 있어 각 업체들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