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4월 콘솔 게임 시장에 캐주얼 신작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4-07

이번달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마을 꾸미기, 사진 촬영, 캠핑, 피트니스, 틀린그림찾기등 다양한 소재의 캐주얼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최신 기기 전용 독점작을 비', 기존 인기작의 최신 리마스터 등도 예정돼 팬층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플랫폼에서는 ’MLB 더 쇼 21‘ ’니어 레플리칸트‘ ’리터널‘ 등이 발매된다.

스퀘어에닉스는 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전용 ’아웃라이더스‘를 발매했다.

이 작품은 ‘기어즈 오브 워’ ‘불릿스톰’ 등을 개발한 피플캔플라이와 함께 선보이는 코옵 슈팅 게임이다. RPG 요소가 접목된 3인칭 슈팅 게임으로, 1인 플레이뿐만 아니라 매칭 시스템을 통해 2·3인의 팀을 맺어 자유도 높은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의 세계관은 2076년 인류가 황폐한 지구를 버리고 새로운 행성을 찾아 떠나는 것을 배경으로 한다. 도착한 행성은 시공간이 일그러진 가혹한 곳으로 이주 계획이 실패하고 이로인해 한정된 자원을 둘러싼 이주민들 사이의 살육전이 벌어지게 된다는 설정이다.

하이브리드스쿼드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포기하지마! 바운시’를 닌텐도 e숍을 통해 발매했다.

헝가리 인디 게임 개발업체 인빅터스게임즈가 제작한 이 작품은 리듬 액션과 쉽게 접근할 수 있을지만 깊이 있는 퍼즐 요소가 결합된 게임이다. 출시를 기념해 7일까지 1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악당 트루먼 박사의 시설에서 탈출하게 된 검고 작은 신비한 생명체 ‘블롭’이 주인공이다. 남은 31명의 인질로 잡힌 동"들을 구출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는 내용이다.

이 작품은 리듬에 맞춰 적절한 타이밍에 음악 비트의 도움을 받아 점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독성이 있는 리듬과 작은 생명체가 흥얼거리는 것 같은 독특한 BGM, 흥겨운 템포의 음악 등이 재미를 더한다.

70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구현됐으며 고난도 스테이지를 포함해 각 스테이지마다 3개 미니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스타 3개 모으기, 타임 어택으로 시간 내 목적지까지 이동하기, 모든 플랫폼 패널 밟기 등의 도전 요소가 성취감으로 이어진다.

게임 진행 과정에서 획득한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이펙트 요소도 30개 이상 준비됐다. 귀여운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도 이 작품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알바: 야생의 모험’을 발매했다. 우선 PC버전을 출시하고 차후 PS4·5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모뉴먼트 밸리’를 선보인 어스투게임즈의 신작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지중해의 어느 섬에 위치한 할아버지와 할머니 집에 놀러간 주인공이 친구와 함께 탐험하며 위험에 처한 야생동물을 구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8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스미코구라시 모여 봐요! 스미코 타운’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시로쿠마, 펭귄, 돈카츠 등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이들이 한가롭게 살 수 있는 ‘아늑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캐주얼 게임이다. 집과 상점, 여러 시설들을 배치하며 마을 만들기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캐릭터를 쓰다듬어주거나, 음식을 선물하고, 옷을 입혀주면서 반응을 살피는 ‘커뮤니케이션’, 최대 4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미니 게임’, 친밀도나 타인과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점술관’, 코스튬이나 액세서리를 활용한 ‘꾸미기’, 100개 이상의 일러스트 스티커를 모으는 ‘컬렉션’ 등의 요소도 구현됐다.

'WRC 9'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8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WRC 9(WRC 9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을 발매한다.

KT레이싱이 선보이는 이 작품은 오프로드 시뮬레이션 랠리 레이싱 게임이다. 케냐, 일본, 뉴질랜드의 3개 랠리와 15개 이상의 클래식 카, 그리고 100개의 스페셜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유저가 자신만의 챔피언십을 만들고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온라인으로 경쟁할 수 있는 클럽 시스템을 포함해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탑재됐다. 완전히 새롭게 단장된 페이스노트를 비', 향상된 물리엔진, 사실적으로 구현된 환경 및 실존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유루캠△ 버추얼 캠프 ~산기슭 캠핑장 편~’

클라우디드레오파드엔터테인먼트는 8일 PS4, 스위치, 스팀, 오큘러스퀘스트 전용 ‘유루캠△ 버추얼 캠프 ~산기슭 캠핑장 편~’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만화 및 애니메이션 판권(IP)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가상현실(VR)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지난달 ‘모토스호 편’이 출시된데 이어 약 한달만에 신작이 등장하는 것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20일 PS4·5 전용 ‘MLB 더 쇼 21’을 발매한다.

‘MLB 더 쇼21’은 2006년부터 명맥을 이어온 메이저 베이스볼 리그 기반의 야구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번 신작은 루키 플레이어나 숙달된 베테랑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모드가 지원되며 주요 모드의 안내 및 툴도 개선됐다. 또 ‘로드 투 더 쇼’와 ‘다이아몬드 다이너스티’ 양쪽 스타의 길로 이끌어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PS5에서는 모든 타격, 캐치, 충돌을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몰입형 햅틱 피드백으로 경험할 수 있다. 또 360도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술을 통한 사방에서 들려오는 관중의 환호 등도 몰입감을 더한다.

이번 신작은 PS4와 PS5 간의 온라인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도 가능하다. 다만 크로스 플랫폼 진행 상황 공유 시 구입한 게임 재화 ‘Stub’ 활용에는 제약이 생긴다. PS4 또는 PS5 버전을 비', PS 계정과 PS 플러스 구독, 온라인 멀티플레이 구독 계정 등 해당 콘솔 플랫폼에 적합한 게임이 필요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MLB 더 쇼 21’은 X박스 플랫폼을 통해서도 발매될 예정이다. 특히 발매와 동시 구독 서비스 ‘게임패스’ 라인업으로도 추가될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22일 플레이스테이션(PS)4, X박스원, 스팀 전용 ‘니어 레플리칸트 ver.1.22474487139...’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2010년 발매된 ‘니어 레플리칸트’를 기본으로 버전업한 것이다. 앞서 2017년 등장한 ‘니어:오토마타’의 세계가 만들어지게 된 계기가 되는 이야기다.

불치의 병 ‘흑문병’에 걸린 여동생 ‘요나’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내용이 전개된다. 주인공은 사람의 말을 할 수 있는 수수께끼의 책 ‘백의 서’와 함께 유일한 희망인 ‘봉인된 말’을 찾아 떠나게 된다.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22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틀린 그림 찾기 전집 우뇌의 달인-’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20개 이상의 틀린 그림 찾기와 500장 이상의 일러스트가 포함됐다. 재빠르게 다른 곳을 찾는 '상쾌 모드', 다 함께 다른 곳을 찾는 '파티 모드', 차분하게 다른 곳을 찾는 '집중 모드' 등 세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영웅전설 벽의 궤적 : 카이’

클라우디드레오파드엔터테인먼트는 22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영웅전설 벽의 궤적 : 카이’를 발매한다.

니혼팔콤이 개발한 이 작품은 누적 판매량 500만장을 돌파한 스토리 RPG 시리즈 중 하나다.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최적화 돼 TV 테이블 휴대 모드에 대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단겐엔터테인먼트는 22일‘스멜터’를 발매한다. 현재 한국에서 예약구매는 X박스 플랫폼을 통해가능하다.

이 작품은 16비트 게임이 흥행하던 시기의 고전 게임에 영감을 받은, 전략과 액션 플랫포머가 혼합된 게임이다. 빠른 속도감의 플랫포머와 탑다운 전략을 합친 하이브리드 게임플레이가 구현됐다.

3개 스킬 세트를 마스터하고, 여러 챌린지를 통한 40개 이상의 업그레이드로 다양한 전투, 움직임, 방어 전술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다양한 건물, 업그레이드, 그리고 부대를 활용해 왕국을 다양한 지역으로 확장하는 과정도 마련됐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3일 PS5, X박스 시리즈X·S 전용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 리마스터’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배우이자 아티스트 기무라 타쿠야와 용과같이 스튜디오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리걸 서스펜스 액션 게임이다. 최신 하드웨어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환경에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된다.

이번 신작은 최신 하드웨어 대응으로 보다 정교한 비주얼과 더불어 60fps 환경으로 매끄러운 표현, 빠른 반응 속도의 액션 등이 지원된다. 앞서 해외판에서의 영어 음성도 함께 수록된다.

앞서 2018년 PS4를 통해 발매된 ‘저지아이즈’는 현대 도쿄를 무대로 연속 엽기 살인의 수수께끼를 쫓는 리걸 서스펜스 액션 게임이다. 기무라 타쿠야가 주인공 야가미 타카유키 역할을 맡아 1000분 이상의 드라마 파트 분량을 연기했다.

주요 등장인물 역할에도 타니하라 쇼스케, 타키토 켄이치, 나카오 아키라 등의 배우진이 참여했다. 록 밴드 알렉산드로스의 음악이 삽입돼 드라마의 완성도를 더하고 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29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패밀리 트레이너’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레그 스트랩'으로 "이-콘을 다리에 장착해 달리고 점프하는 등 15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이-콘 2세트와 레그 스트랩을 2개 활용해 '둘이서 플레이' 모드로 대결이나 호흡을 맞추는 협력 플레이도 가능하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30일 PS5 전용 ‘리터널’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지형이 계속 변하는 외계 행성에 불시착한 ‘셀린’이 탈출을 위해 고대 문명의 척박한 지형을 탐험하는 내용의 3인칭 액션 게임이다. 셀린이 죽음을 반복해서 경험하며, 죽을 때마다 강제로 여정을 다시 시작하는 로그라이크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사이클이 바뀔 때마다 행성뿐 아니라 사용할 수 있는 장비 역시 달라진다. 효과적인 반복 플레이를 위해 설계돼 각 사이클마다 새로운 "합을 사용할 수 있기에 매번 새 전략을 기반으로 전투 진행이 가능하다.

한국닌텐도는 30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뉴 포켓몬 스냅’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99년 닌텐도64를 통해 등장한 ‘포켓몬 스냅’의 게임성을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미지의 땅 ‘렌틸지방’에서 포켓몬의 표정이나 행동을 발견하고 촬영하며 포토 도감을 만드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사진을 공유하거나 기록을 경쟁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