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카카오게임즈 '오딘' 사전 유저 몰이 박차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6-23

카카오게임즈의'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론칭 초읽기에 들어가며기대감이 고"되고 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계현)는 최근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을 최종 마감했다.

이 회사는 29일 이 작품의 론칭을 예고하며 시장에서의 기대를 모아왔다. 앞서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이 단기간에 마감돼 두 차례의 증설 작업을 거치는 등 출시 전부터 열기가 고"되며 기대작의 면모를 보여왔다.

이후 이 같은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이 종료되면서 론칭 임박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는 것. 또 사전 예약 신청자가 300만명을 넘어서며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는 평이다.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이 마감됐으나 사전예약 신청 접수는 25일 오후 12시까지 이어진다. 때문에 남은 기간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몰릴지도 관심거리다.

이 작품은 '블레이드' 시리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대표를 비'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 등으로 유명한 김범 AD의 참여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왔다. 김 대표가 설립한 신생 업체의 첫 작품으로 그간의 역량을 새롭게 펼칠 신작이 될지도 주목되고 있다.

‘오딘’은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을 함께 사용해 사실감을 더한 최고수준 그래픽 등을 내세운 MMORPG다. 북유럽 신화 기반 세계관의 방대한 심리스 오픈월드에서의 모험과 성장을 구현했다.

이 같은 작품성이 유저들의 이목을 끌며 기대작으로 급부상하게 된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기존 인기작들과는 차별화된 신작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란 관측도 적지 않은 편이다.

이 회사는 사전예약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하고 친구 초대를 완료하면 신속 · 전투 · 방어 등의 주문서를 지급한다. 10명 이상 추천을 완료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RTX 3060 탑재 노트북, 갤럭시21 울트라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널 및 다음 카페 등의 소통 채널 가입 혜택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카페에서의 별도 이벤트도 진행하며 커뮤니티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이작품은북유럽신화를재해석한세계관을내세운만큼토르와로키등다양한신들이등장한다.홈페이지에서는질문에답을통해자신과가장대척점에있는북유럽신화속신을알아보는‘신성모독테스트’를진행하고있다.

심리테스트에참여하면무기,방어구강화석이보상으로제공된다.이를통해북유럽신화가다소낯설수있는유저들이세계관에관심을가질수있도록했다는평이다.

김범 라이온하트튜디오 AD.

‘오딘’에참여한김범AD의영상이공개된것도이목을끌고있다.김AD는북유럽신화를구현하는과정에서의고민,개발에집중한부분이나방향성등을소개했다.

그는또아트디렉터로서완성도를높이고싶은부분도있긴하지만게임플레이측면에선다양한콘텐츠와물량들이준비돼절대부"함을느끼진않을것이라고자신감을나타내기도했다.

배우오정세가참여한인터뷰형식의광고영상도화제가되고있다.신화속오딘을회장님으로모신다는다소황당한설정에도오정세의연기에몰입감을 더한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 LG울트라기어와의 협업을 통한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도 예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작품 론칭 이후 내달 5일까지 40레벨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게이밍 모니터 추첨을 통해 'LG 울트라기어 32GP850' 및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은 신작 등장으로 선두권 경쟁 구도가 흔들리며 새로운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는 시각도 적지 않은 편이다. 이에따라 기대감이 높게 나타난 '오딘'이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역시도 주목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