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애플 인기 순위 1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6-28

카카오게임즈의 기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출시 전부터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초반 흥행 "짐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계현)는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사전 다운로드 시작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날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환경에서의 다음게임을 통해 이 작품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가운데 순위가 실시간 반영되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사전 다운로드 시작 당일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기대작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는 것.

이 작품은 사전예약 신청자 400만명을 넘어섰으며 사전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에도 참가자가 몰려 서버를 수차례 증설하는 등 론칭 전부터 열기가 고"돼왔다. 이 같은 기대감이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까지 이어졌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29일 오전 9시 이 작품을 론칭할 예정이다. 사전 다운로드 당일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준 만큼 출시 첫날 파급력도 만만치 않을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언리얼 엔진4 기반의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을 함께 사용해 사실감을 더한 최고수준 그래픽 등을 내세운 MMORPG다. 북유럽 신화 기반 세계관의 방대한 심리스 오픈월드에서의 모험과 성장을 구현했다.

특히 '블레이드' 시리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대표를 비'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 등으로 유명한 김범 AD의 참여로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왔다.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한 새로운 판권(IP)의 신작으로 차별화에 나섰다는 것도 이 작품의 기대감을 더한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론칭과 맞물려 게이밍 기어 브랜드 LG울트라기어와의 협업을 통한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이어간다. 작품 론칭 이후 내달 5일까지 40레벨을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게이밍 모니터 추첨을 통해 'LG 울트라기어 32GP850' 및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