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유니티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 베타 출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0-26

유니티는 기존 게임 운영 솔루션을 통합해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출시를 간소화하는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 베타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는 유니티 에디터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유니티 넷코드 및 트랜스포트와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즉시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한다.

또 복잡한 플랫폼 릴리스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유니티의 백엔드 서비스와 게임 로직을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등 개발자가 규모에 관계없이 라이브 게임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개발자는 단일 대시보드와 모든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가시성을 통해 게임의 성능을 파악하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는 베타 기간에 모든 개발자에게 무료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iOS, 리눅스, 맥, 윈도 등을 지원하며 콘솔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잉그리드 레스티요 유니티 운영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유니티의 미션은 증가하는 크로스 플랫폼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수요를 충"해야 하는 동시에 개발자의 성공 지원”이라며 “개발자들의 진입 장벽을 없애며 산업의 규모와 플레이 가능한 타이틀의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