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내년 1분기 출시 예정 신작 ‘미르M: 뱅가드&배가본드’의 신규 이미지를 판교에 위치한 사옥 전면에 옥외 광고로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광고를 통해 붉게 빛나는 보름달 아래 작품의 등장인물이 강렬한 모습으로 서 있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 회사는 지난 10월 작품의 티징 사이트를 공개하고 작품 출시 전까지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미르의전설2’의 그리드 쿼터뷰 방식을 활용했으며 전통적인 게임성과 ‘미르4’의 최신 게임 시스템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적용한 뉴트로 게임이다. 유저들은 각각 권력과 정치의 중심으로 미르 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뱅가드’와 던전 모험, 파밍을 중점적으로 하는 ‘배가본드’를 선택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