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새해 첫달 발매되는 콘솔 게임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1-04

'호아(HOA)'

새해 첫달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기존 인기 시리즈에서의 새로운 시도가 이뤄진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 한편으론 기출시작의 플랫폼 확대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플랫폼에서는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등이 출시된다.

# 1월 12주(1월1일~1월9일)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5일 네오빈치와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 전용 ‘호아(HOA)’ 패키지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스크롤캣스튜디오가 개발하고 PM스튜디오가 배급하는 플랫포머 퍼즐 액션 게임이다. 귀여운 크리처 동료들의 도움을 받으며 스킬들을 하나씩 해금하는 것으로 숨겨지거나 도달할 수 없던 길들을 발견하게 되며 잃어버린 섬과 자신의 기억을 되찾기 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와 배경은 아티스트의 수작업 연출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로 구현돼 동화 같은 스토리와도 "화롭게 어우러지고 있다. 또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가 연주에 참여한 음악을 통해 감성적인 힐링의 분위기를 더했다.

'팀 파이트 매니저'

팀 사모예드는 6일 ‘팀 파이트 매니저’의 스위치 버전을 발매한다. 2인 개발 한국 인디 게임이 스팀에서 인기를 얻은 이후 콘솔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하는 사례다.

이 작품은 가상의 e스포츠 감독의 입장에서 선수들을 관리하며 경기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선수 영입 및 성장을 비'해 경기에서 선수가 사용할 챔피언을 선택 및 금지하는 ‘밴픽’ 시스템 기반의 전략적 "합 대결을 즐길 수 있다.

'헤븐 더스트2'

인디노바는 6일 닌텐도 스위치 및 스팀 전용 ‘헤븐 더스트2’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탐색, 전투, 퍼즐, 정보 수집 및 자원 관리 등 다양한 요소를 두루 갖춘 고전적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바이러스 유출 사건을 비'해 좀비 및 변이된 몬스터가 등장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게임 규모가 전작 대비 몇 배 이상 커졌으며 전체 플레이 타임도 약 10시간 분량이 마련됐다. 또 개" 시스템을 통해 무기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각각의 특성을 살려 방어를 깨고 약점을 노리는 등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아이언 하베스트'

# 1월 3주(1월10일~1월16일)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13일 코흐미디어와 협력을 통해 PS5 및 X박스 시리즈X 전용 ‘아이언 하베스트 1920+ 컴플리트 에디션’ 패키지를 발매한다.

독일의 킹아트게임즈가 개발한 이 작품은 제1차 세계대전 직후 1920년대의 대체 현실 배경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과거 유럽을 연상케 하면서도 전차 대신 보행 병기가 존재하는 세계관 속에서, 다수의 진영과 유닛을 활용해 전투를 펼치게 된다.

이번 ‘컴플리트 에디션’은 지난해 글로벌 출시된 ‘아이언 하베스트 1920+’의 완전판으로, 본작 외 ‘루스비에트 레볼루션’과 ‘오퍼레이션 이글’ 등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가 포함된 구성이다.

'아스트로니어'

플레이즘은 13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아스트로니어’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25세기 우주 항해 시대의 태양계를 무대로 진행되는 샌드박스 게임이다.

지형을 변형하는 것을 비'해 거대한 기지, 드릴과 크레인이 탑재된 탈것, 서킷, 축구장 등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행성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환경 및 생태계를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 1월 4주(1월17일~1월23일)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는 20일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을 발매한다. 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윈도 PC, 스태디아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한다.

이 작품은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스튜디오 주도로 개발 중인 협동 전술 FPS 게임이다. 새로운 방식의 PvE 협동전을 통해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체불명의 외계 바이러스 감염 사태가 발생한 봉쇄 지역에서 외계 생명체 ‘아키언’의 위협에 대처하며 다양한 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신작은 18개 오퍼레이터를 육성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강화할 수 있다. 또 플레이어 레벨 상승에 따라 새로운 격리 구역, 오퍼레이터, 치장 아이템, 특수 기술, 스토리 등을 잠금 해제할 수 있게 된다.

9개 단계로 구성된 주간 챌린지 모드 ‘대혼란 프로토콜’도 제공된다. 테마형 콘텐츠로 구성된 기간 한정 이벤트인 ‘위기 이벤트’를 통해 특수 임무를 수행하고 특별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게임 설정이 변경되는 특수 도전 과제인 ‘임무’를 통해 HUD 불가, 제한된 탄약, 아군사격 적용 등 색다른 방식의 임무도 수행할 수 있다.

대원미디어는 20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스미코구라시 방구석 세계 여행’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스미코’ 캐릭터가 등장하는 보드게임 형식의 파티 게임이다. 목적지에 가장 먼저 도착하거나 미니게임에서 1등을 하면 획득할 수 있는 ‘타피마일’을 가장 많이 모으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맵에는 다양한 효과의 칸이 존재해 보드게임 경쟁의 재미를 더한다. 캐릭터를 이동시키거나 일정 범위의 주사위 눈만 나오도록 하는 등의 ‘타피오카드’도 변수가 되는 요소다. 최대 4명의 동시 플레이가 지원된다.

클라우디드레오파드엔터테인먼트는 20일 닌텐도 스위치 및 스팀 전용 ‘이스 9 몬스트룸 녹스-’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기존 PS4 버전을 기반으로 닌텐도 스위치 및 PC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선보이는 것이다. 스위치 버전은 TV는 물론 휴대용 및 테이블 모드에 대응한다.

또 PS4 버전에서 판매한 전용 의상이나 어태치 아이템 등의 추가 요소도 포함됐다. 이는 PS 스토어를 통해 판매한 다운로드 콘텐츠만 해당하는 것으로, 소비 아이템은 제외된다.

이 작품은 감옥도시라 불리는 거대한 마을 '발두크'를 무대로 이능을 가진 괴인(몬스트룸)들과 모험을 떠나게 된다는 내용이다. 다채로운 공격 스킬, 프리 대시와 점프가 어우러진 스피디 액션, 거대 보스와 전투 등 ‘이스’ 시리즈의 장점을 살린 액션 RPG다.

또 한편으론 괴인의 특수 능력으로 필드를 탐색하는 ‘이능 액션’, 감옥도시에서의 ‘길드 운영’ 등 작품 배경과 밀접하게 연결된 요소들이 새롭게 도입됐다. 이를 통해 플레이의 깊이를 더하며 정체성을 구현하고 있다.

# 1월 5주(1월24일~1월31일)
인티크리에이츠는 27일 대원미디어와 협력해 ‘건볼트 크로니클스 루미너스 어벤저 iX 2’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애저 스트라이커 건볼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 오프 신작이다. ‘건볼트’ 시리즈 또 다른 주역 ‘아큐라’가 새로운 주인공으로 등장한 스핀오프의 속편으로, 전작 이상의 속도감 및 스타일리시 액션성을 내세우고 있다.

젬드롭은 27일 ‘코겐: 오오토리 코하쿠와 시간의 검’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체력이 없고 적에 닿거나 공격을 맞으면 즉사하게 된다. 다만, 시간을 최대 3초 전으로 되돌릴 수 있는 능력 ‘우로보스 시스템’을 활용해 게임을 진행해 나갈 수 있다.

또 유니티테크놀러지재팬의 유니티 엔진 홍보용 캐릭터 ‘오오토리 코하쿠’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으로도 주목을 받게 됐다.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한국닌텐도는 28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액션과 RPG가 융합된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신작이다. 포켓몬 트레이너, 포켓몬 리그 등의 개념이 없는 시대의 웅대한 자연이 펼쳐진 ‘히스이지방’을 배경으로 한다.

도감을 만들어가는 시리즈 전통의 플레이 방식에 더해 액션 요소가 추가됐다. 몸을 숨긴 채 다가가 목표를 "준한 다음 몬스터볼을 던져 잡는 등 기존 시리즈와 다른 게임성이 구현됐다. ‘강공’ ‘속공’ 등의 배틀 시스템도 추가됐으며 새로운 포켓몬 및 해당 지방에서만 모습이 다른 포켓몬도 등장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28일 PS5 전용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언차티드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과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이 포함된 컬렉션이다. 5만 8800원에 판매되며 다운로드 버전은 현재 PS스토어를 통해 예약주문할 수 있다.

또 기존 타이틀을 보유한 유저의 경우 1만 3000원에 다운로드 버전의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는 발매와 동시 지원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 유저는 PS5 다운로드 버전을 다운로드하거나 플레이할 때마다 PS5에 PS4용 디스크를 삽입해야 한다. 때문에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PS5 디지털 에디션을 구입한 PS4 게임 디스크 보유자는 할인된 가격으로 PS5 버전을 구입할 수 없다.

뿐만 아니라 PS플러스 정기 구독 서비스를 통해 ‘언차티드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을 이용하는 유저의 경우 PS5용 업그레이드가 지원되지 않는다. 이 외에도 이번 컬렉션에서는 기존 타이틀의 멀티플레이 모드가 제외된다.

이번 신작은 최신 콘솔 환경에 맞춰 리마스터가 이뤄졌다. 네이티브 4K 해상도와 30fps 기준 프레임레이트의 ‘화질 우선 모드’ 및 60fps 기준 ‘성능 우선 모드’, 1080p 해상도에서 120fps 기준으로 동작하는 ‘성능 우선+ 모드’ 등이 지원된다.

또 PS5의 성능을 활용한 거의 즉각적인 로딩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3D 오디오를 통해 총알이 날아오는 방향을 느끼며 주변 환경의 분위기에 몰입할 수도 있다.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사륜 기동 차량의 움직임, 적에게 한 방 날린 후 밧줄로 탈출하는 동작 등을 체감하게 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