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4월 콘솔 시장 스포츠 게임 주목받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4-07

'위어드 웨스트'

4월 콘솔 게임 시장에서는 ‘MLB 더 쇼’ 시리즈의 최신작이 발매되면서 야구 팬층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또 닌텐도의 시대교체를 상징하는 타이틀 중 하나인 ‘닌텐도 위 스포츠’의 뒤를 잇는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가 출시된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달 플레이스테이션(PS), X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플랫폼에서는 스포츠 게임 외에도 유명 프랜차이즈 ‘스타워즈’와 ‘레고’가 어우러진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신작도 등장한다.

# 4월 1·2주(4월1일~4월10일)
디볼버디지털은 PS4, X박스원, PC 전용 ‘위어드 웨스트’를 발매했다.

울프아이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미 서부 개척시대 배경으로 보안관과 총잡이들이 다양한 초자연적 존재들과 "우하는 기묘한 이야기가 전개되는 다크 팬터지 액션 RPG다.

위어드 웨스트는 서부시대 배경 다양한 장르 중 호러와 SF, 팬터지 요소가 가미된 서부 배경 장르를 부르는 명칭이기도 하다. 이 작품은 5개 캐릭터를 "작해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다양한 랜덤 인카운터와 더불어 유저가 내리는 결정에 따라 관련된 모든 세세한 부분이 바뀌는 몰입형 시뮬레이션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동시에 액션 RPG로서 스킬과 액션까지 섞여 있어 스토리와 전투를 모두 즐길 수 있다. ‘폴아웃 1·2’에서 느꼈을 간지러움을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을 것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울프아이스튜디오는 아케인스튜디오의 창립자이자 ‘프레이’ ‘디스아너드’의 라파엘 콜란토니오와 줄리언 로비가 새롭게 설립한 스튜디오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PS4 전용 ‘프레디의 피자가게: 보안위반’을 발매했다. PS4 패키지 버전 구매자는 추후 PS5 디지털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스틸울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호러 게임 ‘프레디의 피자가게’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프레디 파즈베어의 메가 피자플렉스에 갇힌 소년의 입장에서 밤새 위협을 피하며 아침까지 생존하는 내용이다.

건물의 보안 카메라를 보면 주변을 "사하고 위험을 벗어날 루트를 정해야 한다. 페인트 캔과 장난감을 넘어뜨려 적들을 유인하거나 은신처에 몸을 숨기는 등 자신만의 적절한 대처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PS4·5 전용 ‘MLB 더 쇼 22’를 발매했다.

이 작품은 2006년부터 명맥을 이어온 메이저 베이스볼 리그 기반의 야구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카드를 수집하고 컬렉션을 만들어가는 ‘다이아몬드 다이너스티’, 야구 RPG를 경험할 수 있는 ‘로드 투 더 쇼’ 등을 내세우고 있다.

시리즈를 처음 접하거나 익숙지 않은 유저들을 위한 난이도가 새롭게 지원된다.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대한 경험을 쌓고 기본적인 방식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커스텀 유니폼, 로고, 스타디움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된 모드 툴을 통해 나만의 방식으로 ‘마치 투 옥토버’를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새로운 인트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몰입감을 더했으며 새롭게 참여하는 전설들과 함께 꿈의 야구 매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플레이 인터렉티브(대표 이창성)는 워너브라더스게임즈, TT게임즈, 레고그룹, 루카스필름게임 등과 협력해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를 발매했다. PS4·5 및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했다.

이 작품은 라이트세이버와 블래스터, 스카이워커 사가의 기술 등을 "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오비완 케노비, 핀, BB-8 등 다양한 캐릭터를 "작해 악의 세력에 맞서거나 홀로프로젝터의 은하계 지도를 사용해 이동하거나 사가를 따라가는 탐험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밀레니엄 팔콘, 타이 파이터, X윙 등 우주선을 "종하며 공중전을 벌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프리 플레이 모드에서는 레아, 요다, 보바 펫, 다스 몰, 포 등 상징적인 캐릭터는 물론 9편의 영화에서의 300명이 넘는 캐릭터를 통해 새로운 모험을 만들어 갈 수도 있다.

아크시스템웍스는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마이티 스위치 포스! 컬렉션’을 발매했다.

웨이포워드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액션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시리즈 ‘마이티 스위치 포스!’ ‘마이티 스위치 포스! 하이퍼 드라이브 에디션’ ‘마이티 스위치 포스! 2’ ‘마이티 스위치 포스! 아카데미’ 등 4개작을 하나로 모은 타이틀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인페르낙스’를 발매했다.

버저크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부정한 마법으로 오염된 나라를 구원하기 위해 돌아온 위대한 기사의 모험을 다룬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여정을 방해하는 괴물과 야수, 위험한 지형을 극복하며 저주의 근원을 찾아 파괴해야 한다.

누군가를 죽이거나 살리는 것의 선택, 괴물들을 물리치고 얻은 경험치를 어디에 사용했는지 등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로 이어진다. 퀘스트에 따라 강력한 무기나 기술, 혹은 많은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13기병방위권'

# 4월 3주(4월11일~4월17일)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14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13기병방위권’을 발매한다.

이 작품은 아틀라스와 바닐라웨어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SF 어드벤처 게임이다. 1940년대의 세계대전 시대부터 미확인 물체로 궤멸된 미래 시대까지 아우르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13명의 소년소녀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야기는 '붕괴편' '회상편' '탐구편' 3개 파트로 진행된다. 일상에서의 사건을 탐구해 나가는 어드벤처 파트 '회상편', 기병을 타고 괴수와 싸워 세계를 지키는 배틀 파트 '붕괴편', 이벤트 아카이브 및 미스터리 파일로 스토리 회상 및 고찰을 즐길 수 있는 '탐구편‘ 등으로 구성됐다.

이 작품은 앞서 2019년 플레이스테이션(PS)4를 통해 발매돼 이 같은 게임성이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일부 추가 요소 및 영어 음성 등이 새롭게 포함된다. 또 ‘붕괴편’ 배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병기가 캐릭터별 2개씩(26개) 추가된다. 이 외에도 영어 음성이 추가돼 일본어 및 영어 음성 변경이 지원된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기존 PS4 다운로드 호화판 특전인 ‘디지털 시크릿 파일’, 선착 구입 특전 ‘디지털 아트웍스’가 전부 동봉된다. 패키지판은 ‘신규 일러스트 리버서블 재킷’ 사양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 특전인 ‘디지털 시크릿 파일’은 바닐라웨어가 제작한 132페이지 분량의 디지털 부클릿이다. 80년대 잡지 분위기 기사, 신규 일러스트, 미로 등과 함께 캐릭터 초기 디자인 및 미수록 설정화 등이 포함됐다.

DLC 특전 ‘디지털 아트웍스’는 미수록 데이터를 포함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실물 사이트 일러스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작품 발매 후 그린 호화 이미지 일러스트 및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특전 신규 리버서블 재킷 일러스트를 포함한 9점이 새롭게 추가된다.

'타이토 마일스톤'

인인게임즈는 14일 타이토와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 전용 ‘타이토 마일스톤’을 발매한다. 한국에서는 아크시스템웍스를 통해 출시된다.

이 작품은 타이토의 고전 게임 10개를 하나의 타이틀로 선보이는 것이다. ‘퀵스(81년)’ ‘스페이스 시커(81년)’ ‘알파인 스키(82년)’ ‘프론트 라인(82년)’ ‘와일드 웨스턴(82년)’ ‘채큰 팝(83년)’ ‘엘리베이터 액션(83년)’ ‘페어리랜드 스토리(85년)’ ‘헬리즈 코멧(86년)’ ‘닌자 워리어즈(87년)’ 등이 포함됐다.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14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개구쟁이 스머프 미션 바일리프’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오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이드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양한 스머프 캐릭터가 등장하며 감염된 식물을 치료하고 숲을 구하기 위한 해독제의 재료를 찾아 떠나는 내용이 전개된다.

'기기괴계 검은 망토의 수수께끼'

# 4월 4주(4월18일~4월24일)
나츠메아타리는 21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기기괴계 검은 망토의 수수께끼’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타이토의 라이선스를 받아 기획 및 개발했다. 가정용 오리지널 게임 ‘기기괴계 수수께끼의 검은 망토’(슈퍼 패미컴)의 속편으로 제작된 완선 신작이다.

특히 팀 전원이 원작 개발에 참여한 멤버로 구성된 스페셜팀 텐고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다. 과거 16비트 감성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그래픽, 사운드, 재미 등은 강화하며 완성도를 더했다.

기존 '사요'와 '마누케'는 물론 아메노우즈메, 이카즈치, 호타루 고젠 등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3개가 등장한다. 스토리 모드와 2인 협력 플레이가 탑재됐으며 액션 게임이 서툰 유저도 끝까지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엑스트라 이지 모드’도 지원된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 4월 5주(4월25일~4월30일)
한국닌텐도는 29일 닌텐도 스위치 전용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를 발매한다.

이 작품은 ‘위 스포츠’ 시리즈 신작으로, 6종목의 스포츠 게임이 수록됐다. 테니스, 볼링, 검술 등 기존 3개 종목과 더불어 새롭게 3개 종목 축구, 배드민턴, 배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가"이나 친구와의 로컬 플레이에 더해 전 종목 온라인 플레이에 대응한다. 친구와의 대전은 물론, 랜덤 매치에서는 승리를 거듭하다 보면 강한 상대와 경쟁할 수 있게 된다.

이 회사는 레그 스트랩이 동봉된 패키지를 발매할 예정이다. 오는 여름께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레그 스트랩을 사용해 축구 시합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