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대륙 효과 유저 176%↑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4-29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에 새로운 대륙 엘가시아 업데이트 이후 신규 및 복귀 유저가 176% 증가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대륙 엘가시아와 어비스 던전 카양겔 등을 선보였다. 이 같은 업데이트 당일 신규 및 복귀 유저가 176%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일부 서버에서는 입장 대기열이 발생하기도 했다.

신대륙 엘가시아는 작품 세계관 속 ‘질서의 신’인 루페온이 만든 대륙이다. 루페온을 섬기며 살아가는 종" ‘라제니스’의 이야기가 처음으로 펼쳐진다. 라제니스 종"의 일원이자 에스더인 ‘니나브’, 최강의 에스더 ‘카단’이 모험가들을 도와 엘가시아 대륙에 숨겨진 거대한 비밀을 마주하고 세계의 운명이 걸린 중요한 선택을 하게 되는 서사가 공개됐다.

특히 엘가시아 대륙의 스토리를 비'한 ‘로스크아크’의 세계관은 지난 10년 전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부터 꾸준히 준비됐다는 점에서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가 남달랐다.

엘가시아에서는 현재까지 다양한 대륙과 콘텐츠를 통해 이끌어온 거대한 서사가 4시간 이상이 소요되는 방대한 분량의 스토리를 통해 하나로 정리된다. 또 이를 통해 전환점을 맞게 되면서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

특히 시즌2의 타이틀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모습을 마주하며 수많은 컷신들과 등장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이야기 흐름과 각 지역의 분위기에 따라 배치된 OST 역시 감동을 더한다는 평이다.

함께 공개된 어비스 던전 ‘카양겔’도 전투 연출의 완성도와더불어 난이도 세분화를 통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한 점에서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6월 22일까지 매일 접속해 카오스 던전 및 가디언 토벌을 완료하고 ‘천공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획득한 천공의 주화는 모코코 펫, 모코코 보드, 동물 아바타 등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또 같은 기간 PC방에서 접속 시 획득할 수 있는 ‘PC방 토큰’으로 게이머 모코코 펫 한정 아이템과 니나브의 축복, 베아트리스의 축복 등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RPG는 남은 한해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 ▲신규 대륙 ‘플레체’ ▲신규 대륙 ‘볼다이크’ 등 스토리와 세계관을 더욱 확장하는 다양한 신규 대륙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전투 콘텐츠뿐만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를 통한 세계관 안에서의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