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레드폭스'킹덤헌터' 20일 론칭…위믹스 합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7-18

'킹덤헌터'

레드폭스'킹덤헌터' 20일 론칭…위믹스 합류

레드폭스게임즈가 20일 블록체인 게임 '킹덤헌터'를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눈길.

이 작품은 2014년 선보인 '레기온즈'를 이어 개발 중인 트레이딩카드게임(TCG)으로, 1024x1024 규모 월드맵 배경의 전쟁을 펼치게 된다.'레기온즈' '요!빌런' '인간 혹은 뱀파이어' 등을 제작한 자회사 티트리거의 이정대 대표 등이 3년여간 준비했다.

이 회사는 미국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북미·남미·유럽 등을 대상으로 퍼블리싱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퍼블리싱뿐만 아니라 인프라 셋업·컨설팅을 비'해 모바일게임 개발에도 협력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해외 업체의 첫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사례로도 주목을 받아왔다. 현지에서 축적된 서비스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로 남미 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북미·유럽 등 글로벌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모아질 전망.

넥슨, 23일 ‘카트 리그 시즌2’ 개막

넥슨은 23일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를 개막한다. 이 대회는 10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경기가 치러진다.

업계에서는 지속적인 e스포츠 대회를 통해 대회 종목인 ‘카트라이더’의 안정적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판권(IP) 활용작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도 수혜를 입을 것이며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한 기대감도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회사는 대회 외에도 서브 프로그램 ‘2022 카쁠쁠’을 운영하며 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시장에서는 이 회사가 ‘카트라이더’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대회를 운영하며 긍정적 성과를 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가 확산세를 보여 관중이 존재하는 오프라인 형식으로 대회가 계속해서 치러질지는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더브릭스, 인디게임 ‘30일’ 19일 출시

더브릭스(대표 이혜린)는 19일 인디 게임 ‘30일’을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

이 작품은 자살 예방이라는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스토리 어드벤처 임팩트 게임이다. 특별한 소재와 뛰어난 게임성을 겸비해 작품 개발 단계에서 세간의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플레이엑스포’, ‘방구석인디게임쇼(BIGS)’ 등 다수의 인디게임 쇼케이스에 출품해 화제 몰이를 했다. 지난해 개발비를 충당하기 위해 실시한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이례적으로 1300만원 이상이 모이며 작품에 대한 큰 기대감을 짐작케 했다.

이 작품은 유저들이 고시원의 총무가 돼, 30일 후 자살로 생을 마감할 예정인 고시생의 죽음을 막는 이야기를 다룬다. 멀티 엔딩을 지원하며 등장인물과의 다양한 대화 및 선택지를 통해 인게임 시간으로 30일 후 다양한 엔딩을 맞을 수 있다. 작품을 플레이하며 실제 자살 위험군의 자살 징후 및 예방책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30일은 말 한마디와 작은 행동 등이 우리 주변의 이웃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더브릭스는 작품의 출시를 기념해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내달 11일까지 생명 존중 캠페인을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금을 모금하며 해당 기부금은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 자살 위험군 청소년의 심리검사와 치료비 지원에 쓰인다. 기부자에게는 30일 작품을 소재로 한 특별 배지를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