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삼일절 이벤트 '풍성'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3-01

게임업계에서 제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풍성한 보상을 선사하는 한편 순국선열을 기린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삼일절 태극기 완성하기 이벤트를 갖는다. 작품 포럼에서 태극기를 완성하고 301루비를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삼일절 태극기 퀴즈와 특별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참여를 통해 봄날의 선물상자, 흑신석 등을 얻을 수 있다. ‘레이븐’에서는 태극기의 올바른 모양을 맞추는 유저에게 아리아의 가호를 제공한다.

넥슨은 ‘히트2’ ‘V4’ ‘바람의나라:연’ 등에서 삼일절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 중 ‘히트2’에선 특정 시간에 맞춰 경험치 획득량 50% 증가, 골드 획득량 50% 증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 희귀 장비 제작 재료 선택 주머니, 빛바랜 룬 파편 등을 얻을 수도 있다. ‘V4’에서는 전설 그림자 소환 성택 상자, 영웅 소환 선택 상자로 구성된 삼일절 기념 선물을 지급한다. ‘바람:연’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삼일절의 역사가 담긴 수정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태극기 관련 외형을 제작하거나 강력한 독립 투사의 기운을 얻을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에서 삼일절 핫타임 이벤트를 펼친다. 접속 시간에 따라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상자, 재련 파편 선택 상자, 태초의 "각 등이 지급된다. ‘에픽세븐’에서는 카페를 통해 숨은 단어 찾기 이벤트가 이뤄진다. 카페에 게재된 이벤트 글에서 삼일절과 관련된 단어 5개를 찾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여 유저 전원에게 상급 장비 강화석 선택 상자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전설 아티팩트 강화석, 다이어리 패키지도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3월 1일, 그날의 함성을 기리며 이벤트를 갖는다. 내달 8일까지 작품 접속을 통해 태극 "명등,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붉은 명예의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그날의 기억을 사용하고 아이템 획득확률 31% 증가도 누릴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에서 삼일절 프로모션을 갖는다. 접속을 통해 초월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선수를 육성할 때 필요한 포인트도 줄어든다. ‘아르카나 택틱스’에서도 출석을 통해 픽업 영웅 소환권, 랜덤 메이저 아르카나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수의 업체들이 자사 게임에서 삼일절 이벤트를 펼치며 색다른 재미와 순국선열을 기린다. 따로 삼일절 이벤트를 펼치지 않은 업체들 역시 봄 이벤트와 자체 프로모션을 펼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