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오프라인 인기도 '후끈'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10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 현장 전경.

스마일게이트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로스트아크'의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맘스터치, 슈마커, 이디야커피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팝업 스토어가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최근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와 커피 전문점 이디야커피 간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내세워 다양한 굿즈로 구성된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또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는 '모코코 기프트카드'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내달 7일까지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에 모코코를 테마로 꾸며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 가운데 지난 주말 매장 오픈 전부터 수십명의 방문객이 입장을 위해 대기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은 1층과 2층 내외부 전체가 모코코를 테마로 꾸며졌다. 1층은 바리스타가 된 모코코, 2층은 부산에 여행을 온 모코코 콘셉트다. 이 회사는 대형 모코코 "형물과 장식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부채와 포스터, 엽서, 스티커 등의 모코코 굿즈를 방문객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방문 인증샷을 SNS에 남긴 유저에게는 무선 이어폰 케이스가 포함된 ‘해피데이 디지털 패키지’, 모코코 디오라마 피규어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팝업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이디야커피 특별 메뉴와 모코코 굿즈샵도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이다. 굿즈샵에서는 키보드용 키캡 세트 2종과 휴대폰 케이스, 무선 이어폰 케이스, 스마트톡 등 이번 콜라보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다양한 상품이 판매된다.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 현장 전경.

'로스트아크'는 지난해 동시 접속자 26만명을 넘어서는 등 성과를 거두며 인기작으로서 면모를 과시해왔다. 이 가운데 게임의 인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매진 사례가 화제가 되곤 했다.

지난 2021년 이디야커피와 첫 콜라보 당시 '모코코 기프트카드'는 판매 첫날부터 주요 매장 품절 사태가 발생했고, 약 2주 간 전월 대비 10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맘스터치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모코코 맘스세트'의 경우 주문량이 폭주해 서버를 마비시켰으며, 오뚜기와의 콜라보 상품 '게이머즈컵 소서리스' 역시 5분만에 전량 매진되는 등의 폭발적인 위력을 과시했다. 지난해 진행한 맘스터치랩 가든 역삼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 역시 매장 오픈 전부터 대기열과 함께 '오픈런'이 발생하는 등 열기를 이어왔다.

앞서 슈즈 멀티샵 슈마커와의 콜라보 역시 패키지 온라인 판매 5시간 만에 완판됐다. 또 슈마커 강남점에서의 팝업 스토어 역시 오픈 이틀 간 3500명이 넘게 몰리는 등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지난해 운영된 슈마커 강남점 모코코 콜라보 팝업 스토어 현장 전경.

이 회사는 이 같은 콜라보를 통한 수익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때문에 유저들의 참여 열기 역시 더욱 뜨겁게 이어지게 됐다는 평도 없지 않다.

이 회사는 이번 이디야커피와 콜라보를 통한 수익금을 활용한 기부 캠페인도 추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을 봄 기간 동안 진행한다.

게임업계는 유저의 감성을 자극하며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유저와의 더욱 긴밀한 소통 역시 주목되는 부분이다. 이는 상품 판매에 따른 매출 효과가 크지 않아 적자를 보더라도, 작품에 대한 유저들의 애정을 더하며 보다 장기적인 몰입으로 이어지도록 한다는 분석이다.

또 다양한 분야에 걸친 오프라인에서의 열기는 잠재 고객층의 관심을 끌며 감동을 전하는 효과도 크다는 평이다. 때문에 패키지 매진 및 팝업 스토어의 인기 몰이가 이어지는 '로스트아크' 역시 더욱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