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팬심 잡기 분주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04

스마일게이트가 '에픽세븐'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해 웹소설 및 웹예능 등 다방면으로 팬심 사로잡기에 나서 주목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최근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에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전생슬)'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지난 2021년 '전생슬'과 콜라보를 공개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년여 만에 복각하는 이번 콜라보 역시 리무루, 밀림 등 한정 영웅의 소환 이벤트와 더불어 이들이 등장하는 특별 서브 스토리 '솔라이유 요리대전'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 콜라보 영웅 '베니마루'를 비'해 '밀림'과 '슈나'의 전용 장비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외에도 기존 콜라보 영웅의 성능을 "정하고 서브 스토리 보상도 확대했다. 특히 콜라보 기념 출석 이벤트와 서브 스토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영웅 '슈나'는 이번 콜라보를 맞아 활용성이 업그레이드됐다.

서브 스토리 '솔라이유 요리대전' 보상도 크게 확대돼 콜라보 영웅 슈나를 비'해 한정 아티팩트 '천의무봉', 새롭게 추가된 밀림과 슈나의 전용장비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장비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해 제작할 수 있는 '나만의 장비 PICK'을 진행 중에 있다. 27일까지 원하는 장비의 세트와 보" 능력치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선택한 보" 능력치 중 필요한 특정 능력치를 중점적으로 강화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강화 시 필요한 재화 역시 특별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해 부담을 덜어냈다. 포인트는 일일 및 주간업적달성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우선 무기, 투구, 갑옷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2차로 목걸이, 반지, 신발 중 하나에 대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또 11일 새 영웅 '뒤틀린 망령 카일론'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향후 업데이트 예고 영상을 통해 인트로 및 소환 연출 개선을 비'해 새로운 캐릭터의 모습 및 연출 제작 과정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에픽세븐' 판권(IP)을 활용한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은 영웅님'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하는 등 다방면으로 팬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웹소설 집필은 연우솔 작가가 맡았다. 연우솔 작가는 앞서 "회수 1500만회 이상을 기록한 '리턴 서바이벌'을 비'해 '육식주의 헌터' '스타플레이어의 귀환'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웹소설은 '에픽세븐'의 오랜 팬이자 방송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주인공이 오래전 자신이 창작한 팬픽 소설의 세계에서 환생하며 겪게 되는 성장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이 회사는 작품 론칭 이후 굿즈, 보드게임뿐만 아니라 뮤지션들과 협업을 통한 OST를 발매하는 등 IP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 회사는 또 웹예능 형식의 콘텐츠 '에픽버스 타효'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넷 방송 진행자(BJ)타요와김효진 아나운서가 PvP 콘텐츠의 랭킹을 목표로 6개월 간장기도전하는 과정을 다루며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에픽세븐'은 2D 애니메이션 연출과 턴제 전략 전투의 재미를 내세운 수집형 RPG로, 서비스5주년을 향해 가고 있다. 최근 이와 교집합이 그려지는 작품들이 등장했으며 곧출시가 예정된 작품들도 있어비교 대상으로 삼는 이들도 적지 않은 편이다.

때문에시장에서의 경쟁작 중 하나로 이 작품의 행보에 대한 관심도 고"되고 있다.이 회사가 최근 콜라보 복각 등의 업데이트를 비'해 웹소설 및 웹예능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호응을 이끌어 낼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