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 수강생 100명 배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9-14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인재 양성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SDA)'의 2년간 운영을 통해 100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했다고 13일 밝혔다.

'SDA'는 도트 아트 분야의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시작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업 도트 아티스트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실무 역량 배양에 필요한 기초 이론부터 심화 스킬, 노하우 등을 전수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높은 교육 만"도에 힘입어 매 기수마다 지원율이 증가하는 추세다. 기수별 평균 경쟁률은 4대1이며, 올해 5월 모집한 6기에는 13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최고 선발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채용 전환율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 2기의 경우, 수강생 100%가 채용으로 연계됐다. 현재까지 각 기수 평균 70%의 인원이 슈퍼캣과 자회사, 관계사에 합류해 '바람의 나라:연' '환세취호전 온라인' '펑크랜드' 등 다양한 프로젝트의 도트 아트 직군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박진우 슈퍼캣 애니메이션 파트장은 "모든 강사진과 관리진이 책임감을 가지고 최고의 도트 아티스트들을 배출하기 위해 노력해온 덕분에 프로그램이 2년간 지속될 수 있었다"며 "수강생은 물론 이미 슈퍼캣에 합류한 SDA 출신 슈퍼피플들과 함께 꾸준히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슈퍼캣은 앞서 모바일게임 ‘바람의 나라: 연’을 통해 도트 그래픽 및 개발 역량을 인정 받았다. 현재 자회사인 슈퍼캣RPG을 통해 고전 판권(IP) '환세취호전' 기반 모바일게임 신작을 개발 중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