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바람의나라: 연' 등 업데이트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9-21

'바람의나라: 연'

넥슨이 '바람의나라: 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나이트 워커' 등 주요 게임들에 대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선보였다. 또 '어둠의 전설' 3차 승급 업데이트 및 '빌딩앤파이터' 출시 등에 대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이 외에도 '히트2'와 맘스터치의 제휴 프로모션 개최,축구 게임의 리브랜딩 등 다방면에서의 공세를 펼쳤다.

'바람의나라: 연' 새 직업 도깨비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새로운 직업 '도깨비'를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도깨비’는 원작과 차별화된 오리지널 직업이다. 한국 전통 설화 속 ‘도깨비’의 익살스러운 외형과 방망이를 사용한 근접 공격이 특징이다. 몬스터 및 수행자 처치 시 생성되는 ‘도깨비 불’을 자원으로 활용해 공격할 수 있으며, ‘도깨비감투’, ‘도깨비부채’ 등 특색있는 기술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신규 권역 ‘달’을 추가했다. ‘달’ 권역은 ‘낙랑’ ‘하백’ ‘비류’ ‘온"’ 등 4개의 신규 서버로 구성됐다. 기존 ‘연’ ‘무휼’ ‘세류’ ‘해명’ 4개의 서버는 ‘해’ 권역으로 분리된다. 각 권역의 콘텐츠 업데이트, 이벤트 등 운영은 별개로 진행되며, 동일 권역 내에서만 서버 이동 및 월드 단위 콘텐츠 참여가 가능해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신규 유저들을 위한 플레이 동선 개편과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710레벨 미만까지 성장 동선을 정비했으며 각 레벨 구간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또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간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오프라인 유저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민속촌 곳곳에 마련된 ‘바람의나라: 연’만의 전통적인 특색을 담은 공간에서 각종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게임 속에서는 도트로 구현된 민속촌 NPC를 만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던파 모바일' 검은 화산의 서막 업데이트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대규모 업데이트 ‘검은 화산의 서막’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70레벨 최고난도의 콘텐츠 레이드 ‘사도 안톤’을 추가했다. 3인 파티 플레이로 참여 가능하며, 지휘관 시스템을 활용해 선택한 지휘관에 따라 진행 루트 및 난이도를 결정하고 다양한 지원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완료 시 ‘리버레이션’ 무기, ‘탐식의 안톤’ 및 ‘불의 구도자’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사도 안톤’을 처치하는 스토리가 담긴 시나리오 지역 ‘노블스카이’와 상급 지역 던전 ‘안톤’도 공개했다.

또 상급 지역 던전 내 파티 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하고, 정예 던전 ‘탈태의 화산’에 영웅 난이도를 추가했다. 파티 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최대 3인까지 ‘상급 지역’ 던전에 함께 입장할 수 있으며, ‘탈태의 화산’ 영웅 난이도는 순위에 따라 ‘탈태의 요람’ 오라 아바타 및 채팅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정예 던전을 포함한 최상위 랭킹 유저들의 동상을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을 추가해, 유저들간 의사소통 가능한 환경을 확장한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미나르 가을 소풍 이벤트 개최

넥슨은 내달 25일까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미나르 가을 소풍 이벤트를 실시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출석 완료 횟수에 따라 '빨강 단풍잎' '성장의 비약 선택권'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이 지급된다.

또 월드 통합 파티 퀘스트 '포레스트 블래스트' 및 도토리 나무 몬스터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는 '드롭 더 도토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로 모은 '빨강 단풍잎'과 주간 보스 처치로 얻은 '노랑 단풍잎'을 통해 'VIP 버프 선택 교환권'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따뜻한 가을 세트' 등을 전용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전문기술 시스템을 개편해 모든 전문기술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아이템 제작 시의 대기 시간을 삭제했다. 일부 아이템 제작 시 소모되는 피로도를 하향 "정했으며 마이스터 빌 채집 농장을 개인화 필드로 변경했다.

이 외에도 스토리 개선의 일환으로 '미래의 문' 시나리오 연출을 보완하고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 지역 서브 퀘스트 추가, '차원의 도서관: 그란디스의 서'에 카르시온 지역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서든어택'

'서든어택' 새 서든패스 시즌 돌입

넥슨은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3 시즌4: 레버넌트를 선보였다.

새 시즌은 11월 30일까지 10주간 이어진다. 서든패스 시즌 전용 보상으로 전투기 "종사 캐릭터 '레아'를 지급한다. 특히 게임 플레이를 통해 서든패스를 60레벨까지 달성하면 기존 ‘P90’을 개량해 근거리 화력이 더욱 강력해진 ‘P90_v2 레버넌트‘ 등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또 ‘통합 시즌전 2023 시즌4’를 오픈하고 클랜 랭크전과 토너먼트에 다수결로 특정 맵을 배제할 수 있는 맵 밴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한다. 게임 매칭 완료 시 3개의 시즌 맵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가운데 팀별로 많은 득표를 차지한 각각의 맵은 해당 매치에 등장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나이트 워커'

'나이트 워커' 도전 콘텐츠 추가

넥슨은 온라인게임 ‘나이트 워커’에 새로운 콘텐츠 ‘헤파이스토스의 대장간’과 ‘오디세이 정복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헤파이스토스의 대장간’은 빠른 공격속도와 높은 방어력을 지닌 적들에 맞서 스스로의 성장 정도와 한계를 확인할 수 있는 1인 도전형 콘텐츠이다. 10층으로 구성됐으며 캐릭터 점수에 따라 도전할 수 있는 층이 다르달라진다. ‘대장간의 열기’ 효과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기 때문에 입장 후 5분 내 보스를 처치해야 하며, 던전 완료 시 하루에 세 번까지 부위 특정 전설 장비와 다양한 등급의 잔해를 획득할 수 있다.

4주간 운영되는 기록 경쟁형 콘텐츠인 ‘오디세이 정복모드’도 선보인다. ‘정복모드’를 활성화한 ‘오디세이’ 던전에서는 일반 ‘오디세이’보다 전설등급 시계가 자주 등장하며, ‘파멸의 편린’과 더 많은 양의 전설장비 잔해를 얻을 수 있다. 완료 기록으로 주간 순위와 티어가 결정되며, 이에 따라 탈 것 ‘예티’를, 매주 순위 보상으로 ‘퀴드’와 ‘엑토플라즘 파피용’을 지급한다. 특히, 매주 가장 좋은 기록을 보유한 ‘정복자’에게는 해당 주간에 모인 입장료의 50%를 증정한다.

이 회사는 또 전설, 고대전설 등급 장비의 옵션을 같은 부위, 같은 등급의 다른 장비로 이동하는 '장비 전이 시스템'을 추가했다. 추가 능력치와 ‘세밀한 슈뢰딩거 감정석’ 사용 정보, 추가 특수효과와 장비개" 옵션을 전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로스’ 무기 밸런스를 상향 "정하고 ‘균열의 미궁’ 콘텐츠도 보다 간편하게 개선했다.

'FC 온라인'

'피파온라인4' 새 이름'EA 스포츠 FC 온라인'

넥슨은 기존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의 리브랜딩을 통해 'EA 스포츠 FC 온라인'으로 변경했다. 이에따라 23일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에도 'FC 온라인'으로 등장하게 된다.

이 회사는 이에 따라 선수 유니폼, 경기장 광고판, 상품 툴팁 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UI 및 폰트를 변경했다. 선수 강화 시 등급에 따라 차별화 연출을 선보였다. 모바일 앱 버전에 PC에서의 기능인 '모두 판매' '선수 정보 보기 강화' '동일 그룹 아이템 사용 기능' 등을 도입한다.

이 외에도 새 클래스 'FC 앰배서더'와 '23 하드 워커'를 출시했다. 손흥민, 엘링 홀란, 비니시우스 주니어 등10명의 선수들이 ‘FC 앰배서더’ 클래스로 선정됐다. 또브루누 페르난데스, 프렝키 더용, 손흥민 등 좋은 활약을 펼쳤던 주요 현역 선수 210명이 ’23 하드 워커’ 클래스로 등장한다.

'어둠의전설'

'어둠의전설' 3차 승급 업데이트 사전예약

넥슨은 내달 12일 온라인게임 ‘어둠의전설’의 3차 승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새로운 지역과 장비, 스킬 등 콘텐츠를 추가한다. 각각의 3차 승급 직업으로 나이트, 암살자, 정령사, 클레릭, 기공사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25주년 스페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내달 11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받는다. 또 사전예약 후 굿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변온머그컵과 레터링 타월로 구성된 25주년 답례품 세트를 지급한다.

'빌딩앤파이터'

현실 기반 GPS 게임 '빌딩앤파이터' 연내 출시

넥슨은 현실 기반 모바일게임 '빌딩앤파이터' 연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도 실시한다.

이 작품은 에이스톰이 개발했으며 '빌딩을 가진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를 콘셉트로 내세우고 있다. 실제 대한민국 영토와 빌딩의 위치를 게임 필드에 구현했으며 GPS 기능을 활용해 위치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등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기본 캐릭터 3개 및 전직 클래스 9개 등 다양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와 함께 고유의 특장점을 지닌 50여개 이상 부하를 활용한 덱 구성으로 전략적인 전투 설계의 깊이를 더했다.

'히트2'

'히트2' 맘스터치와 제휴 프로모션

넥슨은 또 내달 22일까지 모바일게임 '히트2'와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 간 제휴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히트2'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와 후라이드싸이순살 치킨, 싸이버거, 콜라로 구성된 '히트다 히트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기간 이 세트 및 맘스피자 메뉴를 주문하면 선착순으로 찬란한 클래스·펫 11회 소환권' '신비한 타임 터너 꾸러미' 등이 포함된 스페셜 쿠폰을 지급한다.

게임 내 맘스터치 스페셜 아이템도 선보인다. 내달 11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고 빵빵파워 코인을 획득해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 '맘스터치 비밀 레시피'를 비'해 '영웅 펫 도전 소환권'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