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게임(대표 박규덕)은 28일 '백본 원' 모바일 컨트롤러를 발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21일부터 27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4만 8000원이지만 예약구매 시 4만 9000원 할인된 9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플러스(아이파크몰점, 온라인 쇼핑몰), 파트너샵을 포함한 국내 온·오프라인 게임전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백본 원' 제품은 크게 X박스 에디션과 플레이스테이션(PS) 에디션 둘로 나뉜다. 또 각 에디션은 다시 라이트닝 버전(구 아이폰용), C타입 버전으로 구분돼 총 4개 버전으로 출시된다.
해당 제품으로는 X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비'해 컨트롤러 사용을 지원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X박스, PS, PC 등에서 모바일로 스트리밍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단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와 달리 반응형 아날로그 트리거, 뛰어난 버튼감, 클릭 가능한 썸스틱 등의 기능으로 프리미엄 모바일게임 경험을 지원한다. 또 라이트닝 포트 유선연결을 통해 딜레이가 최소화된,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패스스루 충전방식과 3.5mm 헤드셋 잭이 지원돼 충전과 동시에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다.
에이티게임은 "백본 원은 전용 앱이나 X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PS 리모트 컨트롤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게임효율을 상승시켜줄 뿐만 아니라 키매핑도 가능해 정교한 게임플레이를 원하는 유저의 니즈를 충"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