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엔씨소프트 기대작 'TL' 7일 출격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2-04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오는 7일 신작 온라인게임 ‘쓰론 앤 리버티(TL)’을 출시한다. 이 작품은 팬터지 세계관을 배경으로한 MMORPG다. 앞서부터 이 회사의 핵심 기대작으로 꼽히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업계에서는 이 작품의 흥행 가능성을 매우 높게 보고 있다. 모바일에 비해 비교적 접근성이 떨어지는 온라인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캐릭터 생성에 수 많은 유저들이 몰리며 200만개 이상의 캐릭터가 만들어졌기 때문이다.작품 론칭 후에는 보다 많은 유저들이 몰리며 높은 인기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회사에서도 작품 출시에 맞춰 오픈 랜 파티를 개최하는 등 인기몰이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이날 작품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하는 한편 게임 사전다운로드 지원에도 나섰다.

증권가에서는 이 작품을 통해 내림세를 거듭했던 회사의 실적이 개선세로 돌아설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이 작품이 국내에서 성공하면 향후 출시될 해외시장에서의 흥행 기대감도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아울러 이 작품을 통해 온라인 게임 시장이 다시 달아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작품 외에도 다수의 업체가 온라인 게임을 준비하고 있어 유저들의 관심이 고"되는 상황이다.

락스타 'GTA' 시리즈 차기작 면모 공개하나?

락스타게임즈가 5일 오전 9시(미국 동부시 기준) 새로운 트레일러 공개를 예고해 눈길. 한국 시간으로는 5일 오후 11시에 해당 내용이 발표된다.

이 회사는 지난달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가운데 'GTA' 차기작의 첫 트레일러 발표를 언급한 바 있다. 때문에 곧 GTA' 차기작의 면모가 드러날 것이란 관측이 잇따르고 있어.

지난 2013년 'GTA 5'가 발매된 이후 10년 간 신작이 등장하지 않은 만큼 팬층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 또 지난해는 해킹으로 인해 차기작 개발 영상이 대거 유출됐다는 점에서 이와 비교도 불가피할 전망.

또 수많은 루머가 전해져 온 가운데 이와 얼마나 부합할지 역시도 관심거리. 일각에선 모처럼의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는 만큼 앞으로의 출시 일정 역시 구체화되는 게 아니냐는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첫 정규 시즌 우승팀은?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오후 6시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멀티플랫폼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3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의 정규시즌 팀전 결승을 개최한다.

지난 주말 열린 개인전 결승에서 이재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이번 팀전 결승을 통한 리그의 마지막을 앞두고 있다. 특히 첫 정규 리그의 타이틀이 걸린 만큼 무게감이 남다르다는 평.

팀전 결승전은 광동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의 대결이 펼쳐진다. 광동 프릭스는 프리 시즌에서의 우승에 이어 이재혁 선수가 이번 정규 개인전 우승까지 차지하며 기세가 최고"에 오른 상황. 리브 샌드박스는 미래엔세종을 꺾고 결승에 진출,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어.

앞서 개인전 결승 관람권이 전석 매진되는 등 팬층의 응원 열기도 최고"에 오르고 있다. 이 같은 열기를 팀전 결승전으로 이어가며 대미를 장식할 지도 관심거리.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