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의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가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빛소프트(대표 이승현)는 10일 '그라나도 에스파다M'을 대만에 이어 일본에서도 자체 서비스하기로 하고, 최근 티저 페이지 오픈과 함께 유저들과의 소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방침은 원작인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일본에서 예상외의 흥행을 달성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 작품은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7시간만에 신규 회원 가입 1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또 전용 PC가 판매점에 출시되고 일본 PC방 프랜차이즈에서 오픈 베타 기념 이벤트가 열리는 등 높은 인기도를 보여왔다.
특히 일본은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장점 중 하나인 다양한 캐릭터와 명품 BGM에 대해 유저들의 반응이 좋게 나타났다. 패키지로 출시한 OST 앨범은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고, 자체적으로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이 열리기도 했다. 일본 서버에서 만들어진 캐릭터가 한국으로 역수출되기도 했다.
한빛소프트는 "일본에서 그라나도 에스파다M을 기다리는 유저들이 적지않았다"며 "그 동안 일본어 음성을 추가키로 하는 등 일본 진출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티저 오픈을 통해 출시 계획을 알리게 됐다" 며 현지 유저 반응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