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 '마비노기' 겨울 시즌 공세 본격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12-03

넥슨이 '마비노기'의 겨울 시즌을 맞아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내세워 유저 몰이에 나선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최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쇼케이스 '겨울 캠프'를 갖고 새로운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을 비'한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쇼케이스는 겨울 캠프 콘셉트로 목가적인 분위기의 야외 캠핑장에서 진행됐다. 넥슨의 민경훈 디렉터,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출연해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를 소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G26 운명의 바람’은 메인스트림의 새로운 장을 여는 스토리로, 에린을 둘러싼 이상 현상과 운명에 맞서는 인류의 여정이 전개된다.

우선 이달 도전 의식을 불태울 던전 ‘파메스 유적’이 추가된다. 내년 1월에는 '판타지 라이프'를 한층 다채롭게 만들 생활 콘텐츠 ‘달빛 섬’ 업데이트와 ‘낭만 농장’ 개편이 이뤄진다. 또 더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겨울 프리시즌 일정과 사전예약 이벤트도 발표해 생중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캐릭터 모델링, 프로그래밍 등 각 개발자가 깜짝 등장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첫 공개했다. 이후 생방송 시청자들과 함께 하는 퀴즈쇼를 진행해 재미를 더하는가 하면 롤링페이퍼를 읽으며 진솔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굿즈를 소개하고 OST 연주 등을 통해 팬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3년 만에 새 메인 스트림 전개

이 회사는 2020년 여름 이후 약 3년 만에 새로운 메인스트림을 선보인다. 챕터 8의 서막을 장식할 ‘G26 운명의 바람’에서는 ‘하이미라크’의 손길이 거둬진 후 마침내 신탁 없는 시대로 향하는 에린에서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인류의 의지로 만들어가는 시대가 열림과 동시에 ‘핀디아스의 운명’이 덮쳐오고 태고의 존재인 ‘신수’들이 에린 전역을 습격해 세계를 위기에 빠뜨린다.

이번 메인스트림에서는 용병단의 ‘아이네’ ‘셰프라’ ‘데클룬’ 등 신규 캐릭터들의 여정과 더불어 백" 형상의 가장 강력한 신수 ‘푸아’에 맞서는 치열한 전투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G26 운명의 바람’은 메인스트림 처음으로 모든 등장인물의 풀보이스를 지원한다. 난관에 봉착한 에린과 운명에 맞서려는 사람들의 투쟁을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고난도 타임어택 던전 '파메스 유적'

이달에는 ‘에란스 협곡’과 ‘론가 사막’ 사이에 신규 던전 ‘파메스 유적’이 업데이트된다. 솔로 플레이의 고난도 타임어택 던전으로, 6계층 30단계로 구성돼 각 단계를 완료하며 힘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다. 제한 시간 내 완료한 미션에 비례해 별이 제공되며 수집한 별을 이용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재미를 더한다.

더욱 확장된 판타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달빛 섬’은 내년 1월 선보인다. ‘모이투라 1차 전투’에서 패배한 ‘피르 보르"’이 정착한 지역으로, 낭만 농장 6레벨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달빛 섬’에서는 주민 NPC들과 교류하며 하나의 섬을 꾸려가는 평화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섬을 꾸미는 재미뿐만 아니라, 주민을 초대해 생활 재능과 관련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또 섬에서 제작한 아이템을 거래하거나 스킬트리를 활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섬을 성장시키는 등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는 ‘던바튼’ 크기 이상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판타지 라이프’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성장 및 재화 편의성 대폭 개선

이 회사는 메인스트림 업데이트를 기념해 NPC 대사를 다시 볼 수 있는 메시지 로그 기능도 추가한다. 또 ‘망각의 비약’ 초기화 시간을 기존 24시간 주기에서 오전 7시 일괄 초기화로 변경해 레벨업 편의성을 높인다.이와 함께 ‘에린의 정기’로 획득한 2차 타이틀 중복 사용 시 신규 아이템 ‘에린의 정수’를 지급하고, 이를 모아 새로운 타이틀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챈트’ 시인성도 개선한다. ‘인챈트 스크롤’ 획득 시 이름이 함께 표기되도록 변경하며, 경매장 내 이름 검색 시스템을 추가해 편의성을 개선한다. 또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마우스 오버 시 버튼과 아이템명을 ‘블로니’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음성 지원 기능을 도입한다. 이 외에도 화석 복원 안내 문구 추가, 교역 편의성 개선, 은행 한도 확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편의성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앞서 로드맵으로 예고한 낭만 농장 개편 역시 내년 1월 진행한다. 설치물을 일일이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다중 선택 상태에서 설치물 이동과 회전 기능이 가능하도록 UI를 변경하고 다양한 익스테리어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전예약 및 프리시즌 보상 '풍성'

이 회사는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겨울 1차 업데이트 ‘G26 운명의 바람’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보상으로 ‘컬러 스플래쉬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행운 30 의장성 타이틀)’ ‘무지개 페인트 브러시 (모션이 있는 소품 무기)’ ‘색칠할꺼양 호루라기 (펫)’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사전 등록을 완료한 후 14일 점검 이후부터 27일까지 1회 이상 접속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원을 증정한다.

14일부터는 본격 겨울 프리시즌에 돌입한다. 또 내년 2월 15일 점검 전까지 ‘200레벨 케라우노스 펫’ 대여를 비'해 ‘글렌 베르나’ ‘크롬 바스’, ‘아발론 정화 미션’ 등 주요 던전 주간 보상 횟수 증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전투 지원, 재능 수련, 캐릭터 성장과 직결되는 각종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프리시즌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지급하는 이벤트 재화를 사용해 ‘데일리 폭스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펙업을 위한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도 새롭게 돌아온다. 반복적인 수행을 단축하고 유효 카드 획득을 보다 용이하게 해 더 빠르고 쉽게 자신만의 콤보 카드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킬 구성도 기존과 다르게 원하는 스킬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돌아온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를 통해 카드 파편과 포인트를 모아 슬'을 개방하면 자신만의 카드를 획득할 수 있고, 새롭게 추가된 옵션 ‘배율 최대 수치의 80%’를 선택해 더욱 강력해진 힘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자코밴드.

굿즈 및 엔진 교체 소식 팬심 자극

이 회사는 굿즈 소식도 전했다. 17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로나’ ‘이루샤’ ‘아로마 베어’ 등 대표 캐릭터로 제작된 무드등 가습기, 데스크테리어 PC세트와 ‘마비노기’ 대표 일러스트로 구성된 시즌 그리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주요 NPC를 테마로 제작된 브릭 토이를 공개했으며 겨울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발진은 이 외에도 앞서 발표한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하는 장기 프로젝트 '마비노기 이터니티'에 대한 진척 소식을 언급하기도 했다. 티르코네일 풍경 및 캐릭터의 모습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21일 웹페이지를 새로운 이야기를 전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