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군 상관없이 게임산업을 이해하세요. (+인센, 고용안전성)
- 작성자
- 3N취업했던취준생
- 작성일
- 2025-01-08
- 조회수
- 3900
- 좋아요 수
- 1
게임개발자는 시장과 산업에 대해 이해를 하고 있어야 됩니다.
혹 직군에 따라 시장과 산업에 관계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 생각이 당신의 일자리와 연봉과 인센 등을 하루아침에 사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각을 해봅시다.
당신은 게임개발자입니다.
회사에 근로 중이고 월급을 받고 일하는 근로자입니다.
당신의 월급은 어디서 왔을까요?
유저들의 결제에서 나오는 겁니다.
그렇다면 유저들의 결제는 어떻게 발생할까요?
국내 기준으로는 20~40대 MMORPG 장르 유저층의 결제 비중이 앞도적으로 높습니다.
충성고객부터 유저니즈가 MMORPG에 치중되어있는게 대한민국 게임시장의 구조고 현재입니다.
자신의 월급이 어디서 나오는지
유저의 니즈가 무엇인지
직군 상관없이 정확히 파악하고 얘기할 수 있는
시장과 산업을 이해하는 현직개발자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 직군에 따라 시장과 산업에 관계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 생각이 당신의 일자리와 연봉과 인센 등을 하루아침에 사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각을 해봅시다.
당신은 게임개발자입니다.
회사에 근로 중이고 월급을 받고 일하는 근로자입니다.
당신의 월급은 어디서 왔을까요?
유저들의 결제에서 나오는 겁니다.
그렇다면 유저들의 결제는 어떻게 발생할까요?
국내 기준으로는 20~40대 MMORPG 장르 유저층의 결제 비중이 앞도적으로 높습니다.
충성고객부터 유저니즈가 MMORPG에 치중되어있는게 대한민국 게임시장의 구조고 현재입니다.
자신의 월급이 어디서 나오는지
유저의 니즈가 무엇인지
직군 상관없이 정확히 파악하고 얘기할 수 있는
시장과 산업을 이해하는 현직개발자들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