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업계 식품·음료 등 콜라보 인기 몰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2-23

'블루 아카이브'

게임업체들이 식품이나 음료 등 다른 업종과의 협업 사례를 늘려가고 있다.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최근 선보인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 회사는 내달 18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으로 구성된 콜라보 세트를 판매한다. 세트 구매 시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과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한정판 굿즈 완판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배달 앱을 통한 특별 세트도 판매한다. 또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해 한정판 굿즈 아크릴 스탠드 사전예약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한정판 굿즈 아크릴 스탠드는 오픈과 동시에 주문 예약이 몰리며 3시간 만에 준비된 1만개가 완판됐다. 이 외에도 이번 콜라보에 대한 열기가 고"되며 인기 몰이가 이어지는 중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넷마블 '세나 키우기' 맘스터치와 콜라보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도 내달 14일까지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버거 브랜드 맘스터치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한다.

콜라보 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 싸이버거, 콜라, '세븐나이츠 키우기' 스페셜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 또 스페셜 쿠폰을 입력하면 '레전드 영웅 소환권' 및 '싸이버거 요리 아이템 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세트는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판매된다. 맘스터치 앱, 배달의 민", 요기요, 쿠팡 이츠 등을 통해 구매할 수도 있다.

이 회사는 또 맘스터치 앱에서 콜라보 세트를 주무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특별굿즈인 아크릴 스탠드, 장패드를 제공한다.

'에픽세븐' 팝업 카페로 팬심 확인

스마일게이트는최근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의 오프라인 팝업 카페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통해 팬심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홍대 근처의 2층 규모의 매장을 게임 내 서브 스토리 콘텐츠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테마로 꾸몄다. 이를 통해 코스프레 및 성우 이벤트, 굿즈샵, 콜라보 식음료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층 메이드 카페존은 사전예약 오픈과 동시 모든 일정이 마감되는 등 호응을 얻었다. 1층 팝업 카페존도 5일 간 2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에픽세븐' 판권(IP)을 활용한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및 굿즈가 첫 공개된 가운데 선착순 구매 특전 역시 "기 마감되기도 했다.

펄어비스X멕시카나 '검은사멕시카나'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검은사멕시카나’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검은사멕시카나 세트는 치킨(후라이드, 양념, 간장, 땡초, 고매 치킨 중 하나 선택)과 소떡소떡, 콜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매장, 배달 플랫폼, 멕시카나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을 교환하면 상자를 통해 게임 재화를 비', 특별한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멕시카나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검은사멕시카나 세트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검은사막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삼성 강남 매장 전경.

삼성플래그십 매장서 '포켓몬GO' 만난다

나이언틱은 내달 10일까지 삼성 강남 4층 플레이그라운드에서 '포켓몬GO'와 삼성전자의 협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장에서는 향상된 배터리 효율의 갤럭시 S24 시리즈로 '포켓몬GO'를 체험해볼 수 있다. 또 해당 지역의 '포켓몬GO' 체육관을 통해 별5 레이드 배틀이 주기적으로 진행되며 현장의 팬큐레이터들과 함께 팀을 이뤄 강력한 포켓몬을 잡을 수도 있다.

또 포토존에서 포켓몬과 함께 사진을 찍고, 갤럭시 S24 시리즈의 생성형 편집 기능을 통해 특별한 사진으로 만들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S24 시리즈의 향상된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활용해 어두운 숲에서 잠자고 있는 포켓몬들과 인증샷을 남기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서클 투 서치' 기능으로 포켓몬 이름과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검색해보거나 외국어로 된 문서를 번역 및 요약하는 기능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제품을 체험하고 '포켓몬GO' 스티커, 키링 등 굿즈를 비'해 피규어와 액세서리 등을 증정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